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망고마더77
돼지고기나 소고기 같은 원푸드다이어트에 대해 문의 드립니다
다이어트 방법중 고탄고지라는 말을 들었는데요 고기같은 성분만 밥대신 먹는다는거 같은데 실제로 이란 다이어트 방법은
영양학적으로 효능이 있는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육류의 고단백 및 고지방 함량은 식욕 억제 및 포만감 증가와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육식 식단은 칼로리를 계산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체중 감소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초기에 부작용도 생길 수 있습니다. 피로, 두통, 과민성, 의욕 부족, 현기증, 설탕 갈망, 메스꺼움, 구취, 근육 경련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고탄고지 다이어트는 단기간 체중 감소와 포만감 유지, 근육량 유지 등의 장점이 있지만 영양 불균형과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고탄고지 다이어트는 단기간 시도하고 영양 보충과 수분 섭취를 유의하며,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저탄고지 다이어트는 무조건 고기만 먹는 것이 아니라 호두나 올리브유처럼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이야기 하는 경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