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토스트에 베이컨이랑 아몬드브리즈에 네스퀵 타먹는데 괜찮너요?

성별

남성

나이대

21

매일 아침 식빵,계란후라이,베이컨,딸기잼,아몬드브리즈+네스퀵 이렇게 먹는데 베이컨은 끊거나 그래야겠죠..? 베이컨은 딱 한줄씩 먹습니다. 이렇게 먹은지 두달정도 되어가는데 가공육이긴한데 이정도 먹었다고 암에 걸리거나 그러진않겟죠..? 지금이라도 줄이는게 좋겟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병관 의사입니다.

      현대인들이 건강식으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고,, 그정도 먹는게 크게 나쁠거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가 좋지는 않고, 가공육도 좋지는 않지만 사실 아예 안먹을 수는 없으니까요.

      먹고 싶은거 조금 드시고 채소위주의 식단을 추가하시면 좀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공육이 발암물질로 지정되긴 하지만 많은 양을 먹는게 아니면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 아침 식사로 딱히 문제가 있어 보이는 식단은 아닙니다. 베이컨을 먹는다고 하여서 유의미하게 암의 발병 위험이 증가한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