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나이에 맞는 식습관 개선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체중 관리와 에너지 유지에 도움이 될 만한 식단
50대에 접어들며 건강을 더 신경 써야 할 시기인 것 같아요. 이 나이에 맞는 식습관 개선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체중 관리와 에너지 유지에 도움이 될 만한 식단은 무엇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근육, 뼈 건강과 대사 관리가 중요합니다.
흰쌀보다는 현미, 잡곡, 귀리, 보리를 드셔보시고
가공육보다는 생선, 두부, 콩류, 닭고기, 살코기를 늘려보시고
채소, 과일로 항산화 성분을 보충해보세요.
과식, 야식, 배달, 술, 설탕, 밀가루, 군것질, 정제탄수화물은
최대한 줄여보시고, 하루 세끼를 규칙적으로
소식하시면서 단백질을 고르게 배분하면
체중 관리와 활력 유지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건강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