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무탄수화물 식단이 건강에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몇몇 분들이 실제로 고지방, 고단백 식단을 드시는데요, 영상을 보다가 아예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 무탄수 식단을 발견해서 저도 시도해보려고 하는데 무탄수 식단이 건강에 어떤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 몸의 건강을 지탱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이 필요합니다.
건강유지를 위한 영양소별 섭취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이 6:2:2 가 좋습니다.
식단 중에 탄수화물이 없다면 잘 못된 식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