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연간 마이너스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미주구리라는 회가 회사 식당에 나왔는데
미주구리라는 회가 회사 식당에 반찬으로 나왔는
여태까지살면서. 우리나라에 미주구리라는 생선있는지
처음알았습니다 어떤생선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미주구리는 우리말로 '물가자미'라고 한다. 이름처럼 물가자미 육회가 대표메뉴이며, 꽃게와 야채를 사용하여 된장과 함께 자박하게 끓여 나오는 꽃게 된장조림 또한 많이 찾는 메뉴이다. 물가자미 물회는 포항에서 만드는 방식 그대로이며 포항 죽도시장 경매장에서 직송한 것을 사용한다. 계절에 따라 청어, 과메기, 꽁치도 인기이며 9월에서 4월까지는 멍게비빔밥과 따뜻한 물가자미 미역국을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