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연간 마이너스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거창한레오파드265
사람의 위는 먹을수록 기본위 크기가 커지나요?
안녕하세요 처음부터 음식을 많이 먹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음식을 과식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면 위장의 크기가 커져서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위는 근육으로 구성된 유연한 기관으로, 음식이 들어오면 일시적으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과식을 하면 위가 확장되며 더 많은 음식을 담을 수 있게 됩니다. 이 과정은 일시적일 수도 있지만, 장기간 과식을 지속하면 위가 더 쉽게 확장되고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담을 수 있게 됩니다. 위가 자주 확장되면 뇌는 이를 새로운 정상 상태로 인식하게 되어, 더 많은 음식을 먹어야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