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때 일반식은 어느정도 먹나요?

다이어트를 할려고 운동을 하고 있는데 식단도 좀 고려를 해야할 것 같아요. 먹는 걸 좋아하다보니 일반식을 아예 안 먹을수는 없는데 보통 다이어트 하는 분들은 일반식을 어느 정도 먹나요? 아예 안 먹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드시는 것을 좋아하신다면 일반식을 아예 끊는 다이어트는 오래갈 수가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중에서도 일반식을 충분히 드실 수 있어요.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줄이고 지치지 않는 다이어트를 위해서 일반식을 꼭 챙겨 드시곤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이구요. 아예 안 먹는 것이 아닌 포인트가 양, 종류의 조절이랍니다.

    일반적으로 평소 드시던 양의 2/3에서 1/2정도의 절반 수준으로 줄여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시로, 탄수화물인 밥은 반 공기만 먹는 대신, 고기, 생선, 두부같은 단백질 반찬, 채소를 더 많이 챙겨서 포만감을 채우는 식이랍니다. 여기서 찌개 국물이나 튀김, 양념이 너무 강한 음식만 조금 멀리해 주셔도 칼로리를 크게 낮출 수 있답니다.

    하루 세 끼중에 한두 끼는 양을 조절한 일반식을 드시고, 나머지 끼니를 닭가슴살이나 샐러드같은 다이어트식으로 가볍게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아예 안 드시는 것보다는 영양소를 골고루 적당히 드시는 것이 운동 효과를 높이고, 요요를 막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적당히 즐기시며 건강하게 감량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