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DevonRex
DevonRex23.04.23
하루에 한끼정도만 먹어도 건강은 괜찮은가요?
아침, 저녁에는 굶거나 과자같은것만 먹고,
점심에는 간단한 정식정도로 생활을 하는데, 영양이 부족하지는 않나요?
건강에 해롭지는 않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하루 한 끼만 먹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인체는 에너지와 영양소를 얻기 위해 매일 일정량의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하루 한 끼만 먹게 되면, 인체는 영양소를 흡수하고 저장해두어 에너지를 생산해야 하는데, 이는 인체의 대사 속도를 늦추고 체중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이지 않은 식사 습관은 식욕 조절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하루 한 끼만 먹으면 과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는 식사 후 즉시 에너지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방과 당분을 섭취하려는 신호를 보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하루 세 끼 정도의 규칙적인 식사 습관을 유지하면 영양 섭취와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며, 식욕을 조절하여 과식을 방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간식을 먹을 때도 과도한 섭취를 지양하고, 건강한 간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에 한끼를 드시는건 괜찮지만 영양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한끼를 드신다면 다른 음식은 드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과자를 먹는것도
식사에 들어 갑니다. 그러면 몸이 망가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