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잔디밭에서 뒷발질을 하는 이유는 뭘까요?

산책할 때 강아지가 잔디밭에서 수시로 뒷발질을 하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두번만 하는 경우도 있지만 장소때마다 하는 날도 있어서 무슨 차이가 있어서 그러는건지도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다겸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

    소변 혹은 대변을 눈 후에 뒷발차길 하는 이유는 영역표시를 더 강하게 하는것입니다.

    자신의 냄새를 먼곳으로 퍼트리려는 행동중 하나인데,

    타견의 냄새가 강하게 남겨져있을수록 뒷발차기의 강도나 횟수가 많아집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대소변을 누고 난 뒤에 뒷 발차기를 하는 경우는 자신의 채취를 멀리멀리 퍼트리기 위해서 어떻게 보면은 자신감 표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

    아이들이 배변후 뒷발질 하는건 본능에 의한 행동중 하나입니다. 

    배변후 자신의 우월함을 표현하는 행동이죠^^

    나 여기 왔다! 나 대단한 강쥐다! 처럼 우위를 표현하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수컷들이 많이 하는데 암컷중에도 이런 행동을 보이는 친구들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