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
두릅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영양 전문가님
두릅은 어떤 영양소가 있나요
소량이고 비싸기도 하고 재배도 어려워서 몸에 엄청 좋은가요?
모든사람이 다 먹어도 몸에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두릅은 다른 채소들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슘, 철분 등 무기질과 비타민 A, B1, B2, C까지 고루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쓴맛을 내는 사포닌 성분은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좋고, 항암 및 항염증 작용, 항산화 활성도 우수한 좋은 식품이지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두릅에는 탄수화물, 단백질, 무기질, 지질,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하며.
두릅은 찬 성질로 몸이 냉하신분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적절한 섭취를 권장합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릅은 나물이긴 하지만 단백질이 그래도 어느정도 들어 있고 칼슘은 물론 칼륨 여러가지 비타민
철분 등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