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 보험 청구시 필요한 기본 서류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실손 보험 청구시 필요한 기본 서류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치료 끝나고 한번에 청구하는게 낫겠지요?

1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대승 보험전문가입니다.

    입/통원 실비만 청구시

    진료비 영수증 , 진료비세부내역서 , 초진기록지(상해청구시에만필요)

    수술 했을경우

    ㄴ수술확인서(진단명,수술명,수술ㅇ일자가 명시된 서류 )

    수술기록지

    ㄴ입퇴원 확인서(진단명,입원기간 기재되어있어야함)

    치료 끝나고 한번에 청구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혹시라도 청구가 어렵거나 하기 힘든상황이면 제가 다시 도움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덕원 보험전문가입니다.

    기본적인 실손보험 청구서류는 진단서, 진료비영수증, 진료비세부내역서가 필요 합니다.

  • 안녕하세요.

    실비청구시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단서 또는 의사 소견서 등을 준비하면 실비 청구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장호 보험전문가입니다.

    실손보험의 경우 내가 지출한 병원비에대해 보상을 받는 상품입니다. 진단비,수술비,입원비등은 별도특약에 따라 추가적으로 지급하는상품이기 때문에 서류는 추가되어야합니다만!

    실손보험에서 병원비에 대해 보상을 받고자하는경우엔, "진료비영수증","진료비세부내역서","약국영수증(처방받았을경우)"이 필요하시답니다.

    그 외에 진단비특약을 별도 가입시 진단서나,통원확인서,입원확인서등이 필요하실수 있으며, 수술비의 경우 수술확인서, 입원일당의 경우엔 입퇴원확인서가 필요하실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옥춘 손해사정사입니다.

    실손 보험 청구시 필요한 기본 서류들은 어떤게 있을까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치료 끝나고 한번에 청구하는게 낫겠지요?

    : 실손보험 청구시 기본서류는 진료비영수증과 진료비세부내역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다만, 사안에 따라 보험사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할수는 있고, 실손보험의 경우 치료가 끝나고 한번에 청구하거나, 그때 그때 청구하여도 됩니다.

  • 금액이 소액이면 진료비영수증(세부내역서) 정도로 청구 가능합니다.

    금액이 고액이거나 계속 보험금 청구가 되는 건에 대해서는 진단서, 검사결과지(검사를 했을 경우) 개별 사항에따라 추가 서류가 달라지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재철 보험전문가입니다.

    청구서 치료비영수증 세부내역서 통원확인서 등이있어요.

    치료 도중 청구 중간에하시는것이 좋을것같아요.(보상가능범위등심사팀에 문의하기위함)

  • 안녕하세요. 구동규 보험전문가입니다.

    실손보험청구에 필요한 서류 안내먼저 드릴게요

    1. 진료비 영수증(카드명세서 안됨)

    2. 진료비 상세내역서

    3. 약제비 영수증(약 처방시)

    4. 수술시 - 수술기록지

    5. 입원시 - 입퇴원확인서(진단명,입원기간,질병코드 기재)

    치료 종결되고 한번에 청구하셔도 되고 그때그때 청구하셔도 됩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이원태 보험전문가입니다.

    실손보험을 청구할때는 병원영수증 그리고 비급여치료비가 있다면 진료비세부내역서가 필요합니다 상해일때는 초진기록지나 초진챠트복사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담당설계사나 보험사에 알아보고 준비하는것도 좋습니다 청구는 치료가 끝난후 한꺼번에 하셔도 되며 그때그때 하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박무신 보험전문가입니다.

    실손보장비율은 세대마다 편차가있습니다

    실비청구 서류는 특정치료 제외하고는

    1, 진료비영수증
    2, 진료비세부내역서

    2가지입니다 세부내역서는 비급여치료 내역을 보기 위함입니다

    한번에청구 하셔도되고 그날그날 청구하셔도됩니다 지급받는데는 문제없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종호 보험전문가입니다.

    네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들은 있습니다

    진단병코드가 적혀 있는 진료비세부내역서, 진료비 영수증은 기본이며

    상황에 따라 진단서, 검사결과지(CT,MRI,엑스레이,피검사 등등), 입퇴원확인서, 수술확인서, 간호기록지 등

    어떤 병으로 어떻게 청구를 하느냐에 따라 서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전에 가입한 보험회사로 필요한 서류 문의하시고 병원으로 부터 서류 발급받아서 청구하시면 됩니다^^

    보험금 청구는 한번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