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혜훈 제명 사태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신박한까마귀
보이차는 따뜻하게만 먹어야되는건가요?차갑게 먹으면 차의효능이 떨어질까요?
안녕하세요. 온화한돌고래유니파파입니다.
보이차는 따뜻하게만 먹어야되는건가요? 차갑게 먹으면 차의효능이 떨어지는건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보이차는 대게 따듯하게 마시는 차이지만
차갑게 먹는다고하여 그 효능이 현저히 떨어지지는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보이차는 따뜻하게 먹는 것이 일반적으로 추천되는 방법입니다. 따뜻하게 먹을 때 보이차가 가진 맛과 향이 가장 잘 느껴지고, 또한 효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에 우려내면 보이차가 잘 우러지고 풍부한 맛과 함께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차를 차갑게 먹히면 맛과 향이 조금 묽어질 수 있으며 일부 차 종류는 차갑게 마시는 것이 본래의 특성에 맞을 수 있지만, 보이차는 일반적으로 따뜻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보이차를 마시면서 그 맛을 최대한 즐기시고, 보이차의 효능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