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초보자인데 마지막 질문 어려운 일인임

회사생활 하는데 고참 말이 너무 어려워서이해가 안됨니다 내가 말하면 같은말이 돌아오네요 이건뭐 벽에다가 대고 말하는것도 아니고 동문서답이 이런거겠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네 고민이 되시겠어요..이렇게 말해보면 어떨까요?

    죄송하지만 제가 잘 이해를 못해서요

    다시한번 천천히 제가 알아들수 있게.

    좀더. 쉽게 설명해주실수 있을까요? 죄송합니다 

    이렇게. 말씀드려보면. 어떨지요 …

  •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일단 고참은 회새생활을 하면서 직무와 연계된 말들을 기본적으로 할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못 알아듣는것도 많구요.

    그럴때는 차분하게 하는 말에 대해서 잘 이해를 못해서 다시 알려달라고 하시는게 좋을거 같구요.

  • 무조건 검색 및 질문 하세요

    질문한다고 눈치 주고 막말해도 질문해서 알아듣게 답변 듣는게 나중에라도 훨씬 도움 됩니다.

    모르면 검색해보고 그래도 이해 안되면 질문하시면 됩니다.

    검색 안해보고 조그만 것도 질문하면 핑프라 생각합니다

    그렇게 지식 쌓아가면서 일하는거죠! 화이팅입니다

  • 질문자님이 아실 때까지 질문하시는게 좋을겁니다.

    물론 같은 질문하면 짜증은 내겠지만 속으로는 엄청 좋아하실겁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