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빼어난안경곰147
다시마를 튀겨서 먹는 음식은 건강에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보통 튀김 음식 같은 경우는 몸에 해로운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우리가 밥 반찬으로 먹는 음식중에 다시마를 튀겨서 먹는 음식이 있잖아요. 다시마를 튀겨서 먹는 음식도 건강에 좋지 않은가요? 괜찮다면 어떤 영양소가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시마 튀김은 요오드, 칼슘, 철분, 식이섬유 등과 같은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튀기는 과정에서 영양 손실이 크지 않고 맛과 식감을 향상시켜 건강에 비교적 좋을 수 있으나,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기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적적한 튀김 시간을 유지해야 하며,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시마를 튀겨서 먹는 음식은 전반적으로 건강에 좋은 편이며 다시마 자체가 매우 영양가 있고, 특히 튀겨서 먹을 경우에도 그 대부분의 영양소가 유지됩니다.
1. 다시마는 특히 요오드가 풍부합니다. 요오드는 갑상선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갑상선 호르몬의 생성과 대사 조절에 필요합니다.
2. 다시마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식이 섬유는 소화를 촉진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3. 다시마에는 비타민 B12와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신경 기능과 혈액 형성에 중요하고,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4. 다시마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세포 손상을 줄이고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시마를 튀겨서 먹는 경우에도 이러한 영양소들은 보존되나 튀김 과정에서의 기름 흡수를 줄이기 위해 적당한 양의 기름을 사용하고, 과도한 소금이나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다시마를 튀겨서 먹는 음식은 건강에 이로운 영양소를 다양하게 제공해주며, 적당한 양으로 섭취한다면 오히려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