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고구마랑 감자중에 다이어트에 더 좋은 식품은?
다이어트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섭취해햐하는데 탄수화물기준으로
찐감자 또는 찐고구마 둘중에 어떤게 더 좋을까요? 크기같다고 가정하에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구마의 경우 당지수가 낮은 구황작물이지만 당함량이 높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는것을 유의해야합니다.
따라서 두가지 모두 적당히 섭취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찐감자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며 비타민 C와 칼륨이 풍부해 소화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반면, 찐고구마는 항산화 물질과 비타민 A, 식이섬유가 많아 면역력 강화에 유리합니다. 또한, 고구마는 혈당 지수가 낮아 다이어트에 적합한 에너지원으로써, 다이어트 중에는 찐고구마가 더 많은 영양소와 건강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찐 고구마가 찐감자보다 식이섬유와 항산화 물질이 더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답니다.
다만... 둘다 탄수화물이 높아 다른것을 선택하는게 더 좋을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