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1.7조 또 샀다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갈비둘기
생리통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아는 친구가 생리통으로 힘들어 하는데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통을 주는 식습관도 있을 것 같아 알아보려 합니다.
생리통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소금
소금과 가공식품이 많이 포함된 식단은 수분 저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소금은 생리 팽만감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붉은 고기
붉은 고기를 많이 섭취하면 생리 주위의 통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붉은 고기를 많이 먹으면 생리통을 유발하는 만성 질환인 자궁내막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3.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복부 불편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에 사용되는 캡사이신은 위장을 자극하여 속쓰림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생리 관련 설사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4.커피
카페인이 많이 든 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두통과 불안 같은 생리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5. 알코올
알코올은 탈수를 유발하는 음료로, 생리 기간 동안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탈수는 두통과 팽만감을 초래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