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킴다니엘
잡곡밥(현미밥)은 꼭 정해진 불림을 거쳐야 하나요?
잡곡밥 은 종류 별 로 불리는 시간들이 있더라구요.
이 시간을 거친 불림이 없이 밥을 하였을때 먹을수 없는 상태 인것 인가요? 현미가 가장 불리는 시간이 길다고 하는데 보리 같은 잡곡 처럼 30~1시간 정도 만 불려도 괜찮은가요?
조언 구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현미 및 작곡은 불리게 되면 소화가 잘되고 찰지게 익을수 있답니다.
현미는 몇시간 불려주면 좋지만
보리같은 잡곡은 30분 정도만 불려도 되요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잡곡밥은 백미에 비하여 거친식감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불리는 시간을 백미보다 늘려야 식감에 거부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