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13
김치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는지 궁금해요.
한국의 대표음식이자 외국인들도 좋아해 수출도 많이하는 대표음식 김치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궁금해요.숙성된 정도에 따라 영양에 차이가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blue-check
이정은 영양사23.10.14
안녕하세요.
김치에는 아래와 같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C: 김치 100g당 비타민 C 함량은 20~25mg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25~30%를 충족합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 강화, 피로 해소, 콜라겐 생성 등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 김치 100g당 식이섬유 함량은 2~3g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의 8~10%를 충족합니다. 식이섬유는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하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김치에는 유산균, 젖산균 등 다양한 유익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유익균은 장 건강을 개선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성분: 김치에는 비타민 C,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등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숙성 정도에 따라 김치의 영양 성분은 다소 차이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숙성된 김치일수록 비타민 C와 유익균의 함량이 높아집니다. 이는 김치가 발효 과정에서 유익균이 증식하고, 비타민 C가 파괴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김치는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량을 섭취한다. 김치는 염분이 높기 때문에, 하루 1~2인분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김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발효식품 중에 하나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 철분 칼슘 유산균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