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기억력 좋아지는 트레이닝으로는 뭐가있을까요?
기억력이 어릴때보다 안좋아진게 확느껴집니다 물론 뇌의 노화도있겠지만 조금이라도 좋아질수있는 트레이닝이나 방법이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퍼즐, 게임, 새로운 언어 학습 등으로 정신적 자극을 주고 ,규칙적인 운동과 건강한 식사를 통해 뇌 건강을 유지 하세요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기억력의 일부는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감소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지연할 수 있습니다.
지연시킬 수 있거나 개선시킬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머리쓰기: 머리를 계속 사용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여러가지 이나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독서, 신문읽기, 공부 등이 있습니다. 특히 독서는 쉽게 접할 수 있고, 최근에는 전자책 등도 있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기도 용이합니다. 핸드폰, TV 등은 도움이 안됩니다.
2) 건강기능식품 섭취: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또는 인지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등의 기능성을 제공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렇게 2가지 정도로 제안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