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꽤장엄한코끼리
점심식사를 샐러드만 먹어도 체력유지가 되나요?
제가 점심을 적당히 먹으려고 하는데 식탐이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잘 안됩니다. 그래서 샐러드를 도시락으로 챙겨서 먹으려는데 이렇게 해도 체력유지가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샐러드를 섭취할때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충분히 함유되어있는 샐러드를 섭취한다면
체력 유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의 활동량과 기초대사량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영양적인 측면에서 샐러드만으로 체력 유지가 가능한지는 일반적으로 샐러드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건강에 이롭지만, 우리 몸의 주요 에너지원이 되는 탄수화물과 근육 유지 및 회복에 필수적인 단백질 함량은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샐러드만으로 점심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 하루 활동에 필요한 충분한 칼로리와 필수 영양소를 얻지 못하여 체력 유 지에 어려움을 겪거나 오후에 쉽게 피로감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샐러드에 어떤 재료를 추가하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단순 채소 위주의 샐러드로는 장기적인 체력 유지를 위한 영양 균형을 맞추기 어렵습니다. 식사량 조절과 체력 유 지라는 두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하기 위해서는 샐러드에 단백질원이나 건강한 탄수화물 등을 균형 있게 추가하시는 방안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