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이 나온 뱃살과 내장지방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외적인 부분도 신경 쓰이시겠지만, 건강을 위해서 지금 관리를 결심하신건 정말 현명한 선택이십니다.
복부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해서 우선 멀리해주셔야 할 음식은 단연 액상과당, 당류입니다. 탄산음료, 과일주스, 달콤한 디저트에 가득한 액상과당은 체내 흡수가 빨라서 간에서 곧바로 내장지방으로 전환되니 뱃살의 원인이 됩니다. 다음으로는 흰쌀밥, 빵, 라면같은 정제탄수화물이 있습니다. 이들은 혈당을 빠르게 올렸다가 떨어뜨려서 가짜 배고픔을 유발하고 복부에 에너지를 빠르게 저장한답니다.
배달 음식과 인스턴트 식품에 많은 트랜스지방과 튀김류는 체내의 염증을 일으키고 지방이 복부에 집중되도록 만드니 꼭 피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말 치명적인 것은 술(알코올)입니다. 알코올은 몸에서 최우선으로 분해되느라 다른 영양소의 대사를 막아서, 함께 먹는 안주를 고스란히 뱃살로 쌓이게 만듭니다. 맵고 짠 고나트륨 음식도 역시 몸을 붓게 해서 똥배를 더 도드라져 보이게 합니다.
이런 가공식품을 줄여보시고 신선한 채소, 정제되지 않은 통곡물, 단백질(고기, 계란, 생선, 두부) 위주로 식단을 채워보시길 바랍니다.
작은 식습관 변화가 건강하고 슬림한 복부를 만드는 첫걸음이 되겠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