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귀여운대벌래87
포도를 하루에 한송이씩 먹으면 당뇨병? 이런거에 걸릴확률이있나요??
시골갔다가 포도를 한박스를 얻어왔는데 10송이가넘거든요. 혼자다 먹어야하는데 오래두면 썪는다고해서 하루에 한송이씩 먹어볼까하는데 이렇게먹으면 너무 달아서 당? 뭐이런게 올수도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포도는 당분이 많아서 하루 한 송이를 매일 드시면 혈당에 부담이 되겠습니다. 특히 당뇨병 가족력이 있거나 공복혈당이 높으신 경우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건강한 성인이라도 과량 섭취는 칼로리, 당 섭취 과다로 이어지니, 한 번에 반 송이나 소량으로 나눠 먹고 운동이나 다른 식단과 균형을 맞춰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