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성큼성큼걷는펭귄836
불면증에 도움되는 식단이 있나요?
향초 음악 운동 등 불면증 해소를 위해 여러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먹는 음식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싶은데 불면증에 도움되는 식단추천 부탁드려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불면증을 치료하려면 숙면에 도움 되는 음식을 먹고, 수면에 방해되는 음식은 먹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불면증에'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1. 우유
따뜻한 우유 한 컵만 마셔도 몸이 편안해지고 이완되는데 유제품에 함유된 트립토판이 불안을 진정해주기 때문에 불면증에 도움을 줍니다. 꿀 한 숟가락을 섞어 마셔도 좋고요.
2. 바나나
맛있는 이 과일은 영양분이 풍부한 에너지 공급원으로 의아할 수도 있겠지만 불면증 치료 효과도 있답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칼륨은 근육을 이완하는 성분으로 불면증 치료에 도움이 된답니다. 운동선수들이 바나나를 챙겨 먹는 이유도 근육 경련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해주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수면을 조절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더 많이 생성되게 하고 싶다면, 바나나를 후식으로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3. 아몬드
일반적으로 견과류, 특히 아몬드는 에너지를 줄 뿐만 아니라 근육을 이완하는 마그네슘도 제공합니다.
아몬드를 먹으면 잠이 잘 오고 근육 경련이나 근육통을 예방하며 증상을 완화한다고 하네요. 또 아몬드는 혈당 수치 조절에도 좋답니다.
4. 체리
후식으로 자주 먹는 체리에는 멜라토닌이 함유되어서 숙면에 도움이 된답니다.
기타 통곡물, 카밀러 차, 삶은계란, 꿀 등을 섭취하면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숙면에 도움을 주는 음식에는 바나나, 마늘, 연근, 사과, 양파, 우유, 키위, 메밀, 대추, 고사리 등이 있다. 바나나와 우유에 들어 있는 트립토판 성분은 멜라토닌, 세로토닌 등의 신경호르몬 합성을 도와준다.
서울식품안전뉴스 웹진 (seoul.go.kr)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잠을 못주무신다면 여러가지고 피곤하실것 같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우유, 라벤더차, 호두나 캐모마일 차 같은것을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상추에도 잠이 오는 성분이 있으니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