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새벽마다 잠에서 깨어 피곤한 하루를 보내고 계신다니 정말 지치고 괴로우실 것 같습니다..
배고픔과 더위가 겹치신다면 몸이 밤새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긴장했다는 의미입니다. 이럴때는 잠드시기 1~2시간 전,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은근한 포만감을 주는 음식을 가볍게 섭취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천드리는 음식은 바나나, 아몬드 한 줌, 그리고 따뜻한 우유 한 잔이랍니다. 이런 음식들에 풍성한 마그네슘과 트립토판 성분은 긴장된 근육을 이완하고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 분비를 도와서 깊은 잠을 유도를 해줍니다. 반대로 배가 고프다고 해서 자극적인 야식, 정제탄수화물(빵, 과자, 주스, 디저트류)를 드시면, 새벽에 혈당이 빠르게 떨어지는 인슐린 스파이크가 일어나서 오히려 잠에서 깨기 쉬워서 꼭 피해주셔야 합니다.
이와 함께 더위로 깨는 것을 막기 위에서 침실 온도를 18~20도로 시원하게 맞추시고(에어컨 기준 26~27도), 통기성이 좋은 이불(시어서커)로 교체를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가벼운 음식 200~300kcal정도로만 드셔주시고, 쾌적한 환경 조율로 오늘 밤은 중간에 깨지 않고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