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2달정도 되어가는 식단 루틴 봐주세요.
원래 180/70초반이었던 스펙이 직업 특성상 오래앉아있고 스트레스를 먹는 것으로 풀다 보니 85킬로가 넘어가고 몸이 무거워졌다는게 확 체감이 되어 옛날 몸무게로 돌아가기 위해 12월부터 식단에 좀 신경쓰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평일 루틴은
04:30~05:00: 기상
05:30~06:00: 아침식사
(식사메뉴: 콥샐러드/견과류 키트 한봉지/블랙커피 200ml or
깍둑썰기한 데친 두부 10~12조각 정도/삶은(맥반석)계란1알/
양파오이무침/견과류 키트 한봉지/먹고 싶은 과일(ex. 귤, 사과, 딸기, 망고, 망고스틴 등)/ 블랙커피 200ml)
11:30~12:30: 점심 식사 (회사 근처 식당에서 먹고 싶은 메뉴 (국, 찌개, 양식, 중식 등)
~14:00: 블랙커피 300ml 이상, 때때로 간식 조금
14:00~: 물 의외엔 퇴근 전까지 졸음껌 정도
21:30~22:00: 취침
그리고 금요일엔 여기에 아무 생각없이 그냥 먹고 싶은 메뉴로 저녁을 먹습니다. (18~19시쯤)
주말엔 평소 아침, 점심 시간보다 1~2시간 늦게 먹고 저녁은 불가피한 약속이 없는 한 먹지 않습니다.
(메뉴는 아침은 밥(한식), 점심은 먹고 싶은 메뉴입니다.)
이런 패턴을 2달 정도 가졌는데 현재 아침먹고 몸무게를 재면 81kg 내외입니다.
평일 점심은 다 같이 법카로 먹는거여서 따로 챙겨먹긴 어려울 것 같고 아침에 따로 감가할만한
요소나 생활 패턴에 충고해주실만한 점 있으면 해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운동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몸무게를 빼기 위해서는
운동이 어느정도 받쳐줘야 합니다.
그리고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시는것은 굉장히 좋은것 같습니다.
저녁도 적지만 드시는것도 나중에 폭식이나 영양 균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