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목감기와 기침에 좋은 음식을 알고 싶어요.
일주일 전부터 목감기와 기침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검사마다 독감과 코로나는 아니라고 해서 오히려 더 답답할 지경이에요. 약으로는 차도가 없어서, 다양한 음식을 먹으면서도 도움을 받고 싶은데 목감기와 기침 증상을 완화해줄 수 있는 음식을 알고 싶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목감기와 기침은 호흡기 질환으로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목감기는 목의 통증과 이물감이 특징이며, 기침은 기관지와 폐에서 객담을 배출하는 현상입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유용한 음식으로는 따뜻한 음료,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 충분한 수분 섭취, 그리고 진액이 많은 음식이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생강차, 꿀차, 감귤류, 브로콜리, 물, 맑은 국물, 배, 도라지 등이 도움이 됩니다. 심한 증상이나 장기간 지속되면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혹시 독감이 아닌가 싶습니다. 목감기에 좋은것은 꾸준한 수분섭취와 모과차 생강차 유자차 도라지배즙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목감기에 좋은 음식은 브로콜리ㆍ아보카도ㆍ연어ㆍ아몬드ㆍ올리브오일ㆍ레몬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