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꾸준한하마282
꾸준한하마28224.01.24
40대 남성 하루 평균 몇칼로리 정도가 적당 할까요?
나이가 들어 가면서 칼로리 조절을 해야 할듯 한데. 40대 중반 남성
하루 칼로리는 어느 정도가 적당 할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40대의 남성이 꾸준한 활동을 유지하고 있다면,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하루 평균 칼로리 섭취량은 대략 2,000 ~ 2,800 칼로리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일반적인 지침일 뿐이며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조절될 수 있습니다.
개인의 몸무게 목표, 건강 상태, 신체 활동 수준, 대사 속도 등을 고려하여 영양 전문가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칼로리 섭취량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균형 잡힌 식습관을 유지하며 적절한 운동을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