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뽀로로
뽀로로23.08.29
식사 때마다 단백질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가끔 귀찮을 때는 그냥 밥을 물에 말아 먹는다거나 고추장에 비벼먹거나 하는 식으로 끼니를 떼우기도 하는데, 그렇게 되면 거의 탄수화물만 먹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식사 때마다 단백질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챙겨먹는것만으로도 근육량 유지 및 향상에 도움이된다는 연구결과가있습니다.
아무래도 건강에도 더 도움이 될것으로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은 한 끼에 흡수 하는 양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번 식사할 때 대략 25g 정도 몸에서 흡수를 하니 아침 점심 저녁을 다 드시는 것이 하루 권장량을 드시는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식사 때마다 단백질을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줄이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은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다이어트 중에도 근육량을 손실하지 않고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귀찮을 때는 밥을 물에 말아 먹거나 고추장에 비벼 먹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가능하면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 생선, 두부, 계란, 우유 등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으로, 다이어트 식단에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