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 없애는데 좋은 화장품. 습관 추천해주세요.

40대 중반이에요.

주름이랑 모공이 넘 고민이네요.

좋다는 화장품도 여럿 사용해보고.

올리브유. 고농축비타민C도 먹어봤는데

효과 본게 몇 안되네요.

피부과가 정답인걸까요?

참고로 아픈거 1도 싫은 사람입니다 ㅠ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40대 중반이 되면서 콜라겐이 급감하면서 주름과 모공이 동시에 처지기 시작해서 고민이 깊어지실 수 있어요. 그동안 여러 시도를 하셨는데, 효과가 없으셔서 속상하셨을텐데, 아픈 것을 싫어하신다면 통증이 심한 울쎄라같은 리프팅 레이저는 피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대신에 피부과에 가신다면 통증이 전혀 없고 장벽을 재생해 주는 초음파 관리(LDM 등)를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화장품으로는 주름, 모공 탄력을 모두 챙기는 최고의 성분인 레티놀이나 레티날 크림을 권장드립니다. 밤에만 쌀알 크기만큼 아주 소량씩 수분크림에 섞어서 격일로 바르면서 적응해 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에 피부 기둥을 세워주는 펩타이드 성분의 앰플을 함께 쓰시면 탄력에 시너지가 난답니다.

    생활 습관에 있어서는 실내외를 막론한 철저히 선크림 차단이 정말 중요합니다. 자외선은 콜라겐을 파괴하는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세안하실 때는 얼굴을 세게 문지르지 마시어, 물을 끼얹듯 부드럽게 해주시어, 잘 때 베개에 얼굴을 묻지 않는 습관만 들여주셔도 깊은 주름을 예방하실 수 있겠습니다.

    드시는 비타민도 정말 중요하나 바르는 탄력 성분과 철저한 보습, 자외선 차단이 꼭 필요하겠습니다.

    건강한 피부 관리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40대가 되면 주름이나 모공 등 피부 고민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말씀하신 것처럼 비타민c나 올리브유 등을 챙겨 먹어도 이미 생긴 주름이 눈에 띄게 개선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고 피부탄력이 떨어지면서 생기는 변화라서 생활습관과 피부관리를 함께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화장품은 근거가 많은 성분은 레티놀이나 레티날 계열의 비타민a 성분인데요, 꾸준히 사용하면 잔주름 개선과 피부결 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낮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사실 피부 노화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자외선이기 때문에 비싼 화장품보다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사용하는 습관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은 수면 부족, 흡연, 과도한 음주, 급격한 체중 변화가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요인인데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채소와 과일을 꾸준히 먹으면서 체중이 급하지 않게 빼는 것도 피부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깊게 자리 잡은 주름이나 넓어진 모공은 화장품으로 개선되는데는 한계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에는 저출력 레이저나 피부 재생 관리처럼 통증이 상대적으로 적은 시술도 많이 활용되고 있고, 피부과 상담할 때 통증이 없는 시술로 상담을 요청하시면 참고해서 상담도 가능합니다.

    즉, 주름과 모공 관리는 자외선 차단제와 레티놀 계열 화장품을 기본으로 관리하고 충분한 수면과 단백질 섭취 같은 생활 습관을 함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화는 꾸준함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로 건강한 피부 만드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