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탁월한다슬기39
식사 후에 바로 누우면 안좋다고 들었는데 몇 분 정도 후에 누워도 괜찮은가요?
식사 후에 바로 눕게되면 역류성 식도염 등 여러가지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식사 후에 몇 분 정도가 지나야 자유롭게 누워도 괜찮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사후 바로 눕는 것은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사 후 적어도 2~3시간 동안은 눕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신체 활동, 예를 들어 식사 후 산책을 하는 것이 소화를 돕고 위산 역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사를 천천히 하고 충분히 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식을 피하고, 특히 기름진 음식이나 매운 음식을 피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 식사 후에 바로 눕는 것은 역류성 식도염, 소화 불량, 영양 흡수 방해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최소 30분에서 1시간 이상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과식, 지방이 많은 음식, 카페인 또는 알코올 섭취, 매운 음식 섭취 후에는 눕는 행동에 더 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사 후 1~2시간 이후에 눕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는 사람들마다 다르기때문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