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단걸 많이 먹긴했는데 갈증이 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10대

기저질환

비염

제가 학생인데 시험기간이여서 간식이나 단걸 많이 먹는단 말이죠!!그래서 그런가 해산물먹은다음에 갈증나는것처럼 계속갈증이나요!제가 신경써서 더 그런건진모르겠는데 물을 많이 안먹는편이기도 하고,숨을 쉴때 입으로 쉬는편이고,학교에서 에어컨을 트니까 코가 건조하더라고요 단걸 많이먹어서 당뇨이면 어쪄죠!!ㅜㅜ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단 음식을 많이 먹게 되지요. 단 음식을 많이 드시면 갈증이 많이 생기기도 하지요. 걱정하시는 것처럼 당뇨가 10대에 생기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시험기간이라서 긴장을 많이 해도 입이 많이 마를 수도 있어요. 물을 자주 드시면서 관리하셔도 되고, 단 음식은 나중에 살이 찔 수도 있으니 가급적 물을 마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 당뇨가 의심됩니다. 병원 가서 당 검사 해보세요 . 피검사도 해보면 좋구요
    단거 조금만 드세요. 이도 썩으니까. 적당한 식사 습관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