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까칠한호저172
1일1식이란 게 식사는 언제 하는 건가요?
1일1식을 알린 의사분의 최근 근황이 70대임에도 50대 정도로 보이더군요. 그만큼 1일1식이 노화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것인데, 1일1식이란 게 식사는 언제 하는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1일 1식은 하루에 한끼 만 드시는 식사법으로 특정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보통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서 가장 활동량이 많이 필요한 점심이나 저녁 때 식사하시면 됩니다.
가장 유명한 일본의 내과의사 그분 같으신데, 지금도 하루 한끼 저녁을 드시며 꾸준히 실천하며 노화를 지연시키고 있으시죠.
1일 1식은 소식과 공복 시간 23시간을 통해 세포 자가포식이라는 오토파지 촉진과 인슐린 민감도 개선, 노화 억제에 상당히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다만 개인차가 커서 처음 도전할 때는 서서히 적응하고, 영양소 밀도가 높은 한 끼 구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1일1식은 하루에 한 끼만 먹는 식사법으로, 보통 점심이나 저녁에 한 끼를 집중해 섭취합니다.
공복 시간을 늘려 세포 재생과 대사 개선을 유도하며, 노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다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효과나 적합성이 다르므로 신중한 접근과 적용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