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똑똑한저어새12
우리나라 음식에 많이 들어가는 고추는 어떤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나요?
안녕하세요
고추는 우리나라 음식에서 빠지기 힘든 식 재료로 여러 음식에 들어가는데요 이 고추에는 어떤 영양성분들이 포함되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고추에는 비타민B1, B2, 나이아신,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 또한 다량함유되어 있고, 폴리페놀류 중에서도 플라보노이드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매운 맛을 제공하는 캡사이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캡사이신의 함량에 따라서 맵기가 결정됩니다.
항산화, 함염의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풋고추, 청양고추 등등에 따라서 영양성분의 함량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 점, 맵기의 쌔기도 달라질 수 있는 점 참고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고추는 일반적으로 캡사이신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매운맛을 내며
비타민c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