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결같이자신감넘치는미역국
식후 운동이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수있을까요?
식후 혈당관리를 위해 간단한 운동을 하고있는데 소화불량이 있어 의사선생님께 여쭤보니 식후에 무리한운동이 소화불량을 일으킨다는데 어느선에서 해야 혈당관리와 소화개선을 할수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식후 무리한 운동은 소화불량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후엔 위장에 혈류가 집중되어야 소화가 잘 되는 데 운동을 하면 혈류가 근육 쪽으로 가면서 소화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식후 10~30분 후에 가볍게 걷기 정도가 혈당 관리와 소화개선에 가장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위에 음식물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신체적인 활동을 하게되면 소화불량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식사 후 너무 격한 운동보다는 10~20분 정도 가볍게 매일 같이 걷는게 좋습니다. 혈액 순환도 원활해지고 위 운동도 촉진됩니다.
• 안녕하세요.
식후 운동은 적어도 3시간 정도 지나서 해야합니다. 식후에 바로 운동을 하면 위에 음식물이 있기에 조직이 손상될 수 있고, 소화 효소가 음식물에 적절하개 노출되지 않아서 소화가 지연됩니다.
식후에 가장 좋은 것은 가벼운 산책입니다.
천천히 산책하는 것이 소화 촉진과 혈행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가급적 식후 운동은 자제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