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vs전기 어느곳이 더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아직 젊으시니 몇년정도 전기를 해볼만하겠다 싶기도 한대요, 저는 오히려 전기하지말고 요리쪽을 할껄 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기쪽은 대부분 비정규직이고 최저시급+@ 정도입니다. 공사가서 몸버렸고, 시설관리가서 스트레스많이 받았습니다
5.0 (1)
응원하기
보험설계사 자격증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대길 보험전문가입니다.생보는. 합격 한 것이 아니지요 다시 응시를 하셔서 생보와 삼보를 다 합격을 하셔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누전과 단락 사고의 발생 원인과 예방 대책은 어떻게 세워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부하 측 수용가에 기계기구 가전제품 전선 등에 점검이 필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차단기를 점검하는 것이 좋을 거로 보입니다 누전과 합선 과전류의 먼저 반응할 수 있게끔 점검과 규격된 설치가 있어야 할 것이고요 누전이나 단락은 모두 기계 기구나 전선에 혼촉에 의하여 발생을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선중에서 연선이라고 하는것이 있던데 이거 무슨선인가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여러 개의 가느다란 금속선(주로 구리선)을 서로 꼬거나 엮어서 만든 구조의 전선입니다. 연선은 전선의 유연성과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자동차내부, 가전기기 내부에 보통 들어갑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선을 사용하는데 괜찮은 전선은 어떤것을 골라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요즘은 안전 규격에 맞게 나옵니다 예전처럼 금방 타 버리고 터지고 수분이 들어가는 케이블이나 전선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래된 건물일수록 화재 사고가 잦은 것이겠지요 가장 중요한 거는 차단기고요 그 다음에 전선인데 규격에 맞게 용량에 맞게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 공사를 도면대로 시공하지 못한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현장에서 받는 도면들은 원청에서 주는 것이지요 여기에서 실제 현장과 다른 부분을 시공하고 다른 부분을 수정하면서 도면을 고치고 원청에게 다시 돌려줍니다
평가
응원하기
배선을 잘못 해서 사고가 난 경우 책임은 어떻게 지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전기설비는 설계 시공 감리 3단계로 나뉩니다.말씀대로 시공단계에서 문제가 있다면 시공자책임으로 갈거로 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전기제품이 얼마만큼 전기를 먹는지 어떻게 아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모든 전기 제품에는 소비전력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품 본체, 전원 어댑터, 혹은 사용자 설명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소비전력100w 면 1시간에 100w소비이고 * 전기요금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기능사 자격증 필기시험 유효기간이 얼마나되나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기능사 시험이나 기사 시험이나 말씀하신 것처럼 필기 시험 유효기간은 다 똑같이 2년 이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대학교 입학하기 전에 따기 좋은 자격증
안녕하세요. 이대길 전기기능사입니다.국사편찬회에서 한국사 능력검정을 보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기업에 가려고 해도 1급이나 2급이 있어야 하고요 문제는 쉽게 나오기 때문에 취득하게가 아주 쉬울 겁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