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3학년 수학 학원 가는거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3학년이면 수학학원 보내기 좋은 시기라고 봅니다. 집에서 학습하시기 어려운 시기가 되었고, 학교에서 배우는 것으로 완전히 이해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보통 수학학원은 빠르면 1~2학년 때 보내고 3학년되면 대다수의 학생들이 학원을 다니게 됩니다. 지금이 빠른 시기라기보다는 다니기 좋은 시기라고 보이며 주 2~3회정도를 보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과 주말마다 여행가는게 도움이 되겠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들이 여행에 대한 기억을 완전히 잊는 것은 아닙니다. 행복했던 감정은 그대로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족의 애착형성에는 가족과 함께 한 경험 자체가 관계와 정서에 도움이 됩니다. 1박 2일로 여행을 갈 경우 여유있게 놀고 깊은 감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새로운 곳에서 잠을 잔다는 기분에 깊은 인상을 받을 수 있어 당일 여행보다는 확실히 만족도가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초등학교에서 수학여행 어디로 가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최근 발생한 안전사고에서 선생님의 책임이 있다고 대법원에서 판결이 나면서 책임 문제가 불거져 초등학교에서는 수학여행을 가지 않습니다. 대부분 당일 체험학습으로 변경되었으며, 체험학습 조차도 안 가는 학교의 비중이 높습니다. 보통 중학교부터 수학여행을 가게 되며 제주도나 강원도, 경주 등으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가 지금 초4인데 캠프 1박 2일 보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해당 캠프가 얼마나 안전한 지, 누가 관리하고, 관리인력이 얼마나 되는지, 어떤 환경에서 캠프가 운영되는 지를 정확히 파악해보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운영 주최, 인솔 교사 비율(인솔 교사 1명당 학생 비율, 최소 1:5정도), 숙소 안전관리(목조 구조인지, 탈출로가 잘 확보되어 있는지), 연락 가능여부(중간 연락이 가능 여부, 비상 연락 체계 확보 여부) 등을 파악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부모들이 아이들을 더 애지중지 키우는게 사실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과거에 비해 자녀수가 감소하게 되면서 아이에게 시간과 돈을 많이 투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육아 전문가들이 매스컴에 나와서 권위적인 양육이 장기적인 애착관계 형성과 아이 심리 발달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이야기 하면서 공감과 대화형으로 양육하는 문화가 자리 잡은 것도 더 애지중지한다고 느끼게 할 수 있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학원은 어떤곳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학습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학습을 하고 있다면 굳이 학원을 바꿀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난이도를 높였을 경우에 흥미를 잃게 될 수 있고 이 때 다시 흥미를 가지게 하기는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학원에 "아이가 현재 수준에서 문제를 쉽게 푸는 것 같아 난이도를 살짝 올려줄 수 있을 까요?" 라고 물어 보신 후에 현재 학원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이 어른에 비해서 언어적으로 습득 능력이 월등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어린 아이들의 뇌는 빠르게 발달하기 때문에 본인이 듣고 배운 것을 그대로 흡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언어에 대한 고정관념이 없기 때문에 들은 대로 그대로 말할 수 있는 것도 빨리 배울 수 있는 이유라고 봅니다. 성인은 이미 특정 언어의 구조가 머릿속에 정립되어 있기 때문에 새로운 언어를 배울 때 현재 구조를 바꾸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아이가 새로운 언어를 훨씬 빨리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배우자 출산휴가 효율적인 사용 계획문의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보통은 산후조리원과 산후도우미가 있을 때는 휴가를 최대한 줄이고 일찍 퇴근 해서 육아를 전담하는 형태로 하시고, 그 후에 계속 이어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회복되기 전에는 밤 중 수유나 낮동안 아기를 전담해서 육아하는 것이 신체적, 심리적으로 매우 힘든 일일 수 있습니다. 한번에 쓰시면서 배우자 분이 최대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주시고 추가로 돌봄이 필요하다면 부모님의 지원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고 봅니다.
5.0 (1)
응원하기
7개월아기 놀이 뭐하고 놀아줘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7개월 아이라면 다양한 물건으로 비슷한 놀이를 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손수건이나 이불로 얼굴로 가렸다가 까꿍놀이를 하는 것도 있고 침대 밑, 문 뒤에 숨었다가 다시 나오면서 까꿍 놀이를 하는 것이 있습니다.휴지를 손에 쥐어 주고 풀어 주기, 끈으로 손에 쥐게 한 후 풀어주는 놀이도 손 감각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거울을 같이 보면서 표정을 서로 따라하는 놀이도 자기 인식을 할 수 있는 좋은 놀이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에게 구몬 수학이 꼭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구몬 수학으로 연산 학습을 하게 된다면 속도와 정확도가 확실히 올라가는 효과는 있을 수 있지만 개념이나 서술형, 응용능력을 키우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 봅니다. 예전에는 시험이 빠른 계산으로 끝나는 문제가 많았지만 요즘 학습과정은 이해력과 문제 해석 능력이 커지게 되었기 때문에 단순 연산으로 풀 수 있는 문제가 많이 줄었습니다. 어느정도 학습 시간이 남는 다면 구몬으로 신청해서 하는 것도 좋지만, 다른 학원이 많을 경우에는 비추천 드립니다. 구몬은 기초 연산을 다지는 보조수단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