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초4인데 코딩을 배워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방과후 프로그램이라 초등학교 4학년이 배우기 쉬운 난이도로 진행될 것이라 코딩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게임인 마인크래프트로 배우기 때문에 놀이처럼 잘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코딩은 프로그램 기술이라기 보다는 문제를 해결하고 순서를 생각하는 과정을 배우는 훈련이기 때문에 뇌 발달에도 도움이 크게 될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교에서는 리코더 연주가 필수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에서 리코더를 음악시간에 많이 하는 이유는 입으로 불기만 해도 소리가 나기 때문에 아이들이 다루기 쉬우며 피아노나 첼로 등과 같은 다른 악기가 비싼 반면 저렴한 가격으로 누구나 구입하기 쉬운 이유라고 봅니다.사립초등학교 중에 바이올린이나 첼로, 피아노 등을 알려 주는 곳도 있지만 별도 수업료를 상당부분 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접근성 측면에서 가장 효율이 뛰어난 악기라서 쓰는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재택부업 뭐가있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할 수 있는 부업이 많지 않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앱테크는 지금 하고 계시는 아하와 패널나우, 오베이, 서베이링크 같은 설문조사 앱, 당근마켓으로 재판매 정도입니다. 크게 벌 생각보다는 남는 시간에 소소하게 한다고 생각하셔서 한달에 5~10만원 수준을 목표로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가 나와 밤에 미연이나요...어떡해 해줘야 아픈게 들어요ㅠ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17개월이면 어금니까지 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간지러움, 불편함으로 인한 통증이 있는 시기입니다. 만 3세쯤 되야 유치가 다 나오면서 통증은 거의 없어지게 되기 때문에 아직은 힘드시겠지만 밤에 잘 달래주시는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밤에는 조용하기 때문에 작은 통증이나 압박도 크게 느껴지는 기분이 있어 더 찡찡 댈 수 있습니다. 일단은 그냥 버티는 구간이라고 봅니다ㅠㅠ 조금만 힘내세요!!
5.0 (1)
응원하기
아이가 같이 피아노학원 대회 나가자하네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부모와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강한 것 같습니다. 애착관계가 잘 형성되어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아이가 질문자님을 좋아하는 진심이 느껴집니다. 일단, 아이가 함께 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거절하시기 보다는 함께 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이가 원하는 것은 부모가 완벽하고 멋진 공연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하는 경험을 느끼고 싶은 것입니다.질문자님은 난이도를 완전히 낮추셔서 실수하지 않도록 단순한 파트를 맡으시고 틈틈이 연습하시면서 아이와 함께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공부를 꾸준히 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동기부여 방법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질문자님이 말씀하신 대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야 실현이 가능합니다.만약 영어를 공부한다면 영어잘하기, 수학만점맞기 보다는 영어단어 20개 외우기, 수학문제 20개 풀기와 같은 구체적인 목표입니다.시간이나 공부량를 정확히 설정한 뒤에 공부를 시작하게 된다면 목표 달성에 따른 성취감으로 학습에 흥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상으로는 아이가 좋아하는 게임 30분간 자유롭게 하기, 좋아하는 간식 사주기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보상을 해야 하며 부모가 원하는 보상은 효과가 없으니 피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1학기 상담하러갈때 빈손으로 가도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어린이집 상담때는 아무 것도 사가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마 안내장에서도 아무것도 사오지 말라고 안내가 되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린이집 선생님들이 김영란 법 대상은 아니지만, 예전과 달리 학부모님이 사다 주시는 선물이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한 관계가 될 수 있습니다.만약 사가지고 가시겠다면 간단한 간식(동네 유명 베이커리)이나, 커피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글에 흥미가 없는아이 어떻게해야 흥미가 생길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들은 교육이라는 생각이 들게 되면 흥미가 떨어지게 되면서 하기 싫어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한글을 교육이라 생각하지 않고 놀이라고 생각 할 수 있게 바꿔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아이가 자동차를 좋아한다면 그림카드를 보여주고 포크레인, 트럭, 탱크 같은 말을 하고 읽을 수 있도록 해주시고 공룡을 좋아하면 공룡카드를 보여주고 공룡 이름을 맞추는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아이가 입이 트였기 때문에 한글을 못 읽어도 말하면서 글자를 보는 자체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공부는 5분정도로 짧게 해주시고 과한 칭찬을 통해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시면서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 비속어 어디까지 허용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말씀하신대로 무조건 다그친다고 그칠 문제는 아닙니다. 요즘은 사춘기가 빨라져서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이 되면서 욕을 쓰는 친구들과 어울리기 위해, 본인이 강하다는 것을 외부에 보여주기 위해 욕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쓰지 말라고 해도 결국은 쓰는 상황을 막을 수는 없기 때문에 정확한 규칙만 정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가족과 있을 때 절대 욕하지 않기", "상대방이 있는 앞에서 직접적인 욕설 금지", "어른들과 있을 때 욕하기 금지" 등 기본적인 도덕적 행동 기준만 만들어주시고, 욕도 습관이 되니 자주 쓰지 말라는 형태로 지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친구들과 사이가 별로인 아이 어떻하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가 친구들과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이라 보입니다. 친구에게 말을 해서 푸는 과정이 필요한데 이를 해결하지 못하고 집에 와서 부모님께 푸는 형태라고 생각합니다.먼저 아이에게 친구랑 어떤 일이 있었는지, 속상한 부분이 어떤 부분이었는 지를 물어보시는 감정 공감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00 상황에서는 이렇게 행동하는 게 더 좋지 않았을지, 00 상황에서 싫다면 싫다고 친구들에게 직접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아이와 친구가 잘 맞지 않는다고 보인다면 다른 친구를 사귀는 방법이 있다고 대안을 제시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억지로 화해시키거나 친구 편을 드는 행동은 아이 자존감 하락의 원인일 될 수 있으니 꼭 피하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