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1영어학원을 초등때 부터 다녔는데 그만둬야 할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중학교 1학년인데 중간고사만 보고 결정하기 보다는 성적이 나오는 것을 확인한 뒤에 결정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특히 문제집을 보시고 단어 부분에서 많이 틀렸는지, 문법에서 많이 틀렸는지, 독해에서 많이 틀렸는지를 확인해야 할 것 같습니다. 틀린 부분을 학원과 내용을 공유해주시고, 기말고사까지 본 뒤에 성적이 좋지 않다면 그 때 바꾸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통 학원에서는 진도 위주로 수업을 하고 시험기간에는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경우가 있어 프린트 물의 숙제량이 많을 수는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16개월 가정보육하는 아기 어떤 놀이 해주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지금하고 계신 책 읽기, 산책, 시장 구경, 역할 놀이 모두 16개월 아이 발달에 매우 도움이 되는 놀이입니다. 왠지 특별한 무언가를 교육해야 할 것 같고 놀아 주어야 할 것 같지만 현재 나이의 아이에게 가장 중요한건 직접 보고, 만지도, 듣는 행동이며 해당 활동에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하신다면 몸을 쓰는 운동인, 공굴리기, 공던지기, 계단 오르기 등이 좋으며, 시장 구경할 때 공원에 가셔서 비둘기보기, 나뭇잎만지기, 꽃냄새 맡기처럼 자연 체험도 추가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5.0 (1)
응원하기
어떻게 해야할까요.......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계속 울게 두게 되면 아기의 성격이 좋지 않게 될 수 있으며 애착형성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안아 주시는 게 힘드시다면 거울이나 모빌, 장난감으로 시선을 돌려서 달래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안아주시더라도 말씀하신 아기띠를 하시고 몸을 최대한 붙인 후에 손으로 엉덩이를 두드려 주시면서 안고 있다는 생각을 할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습니다.아기를 계속 안아주는 시기는 금방 지나가기 때문에 손목에 부담이 많으시다면 손목보호대를 추천 드립니다ㅠㅠ생각보다 오래 가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방법으로 잘 극복해보시기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육아휴직 중인데 뭐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개인적으로 운동을 가장 추천 드립니다. 남자도 서른이 넘어가면서 체력이 많이 떨어지게 되고 근육량도 빠지기 시작합니다. 육아휴직 기간이라면 지금부터 운동에 대한 습관을 3개월 정도 길들이시면서 복직후에도 하루 1시간 정도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시면 장기적으로도 큰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헬스나 수영, 러닝, 자전거 등 질문자님의 성향에 맞는 운동을 찾으셔서 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좋은 아빠 행복한 가정이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 주는 아빠가 좋은 아빠라고 생각합니다. 주말에는 아이를 위해서 놀 수 있는 곳을 찾아보고 같이 놀러가고 하루에 일정 부분은 아이에게 집중해서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져가며, 아이와 좋은 추억을 남겨주시면 아이가 "우리 아빠가 최고"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1학년 학원 상담받으러 갈때 참고하면 좋은점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1학년이라면 가장 중요한 것은 학원을 학습으로 접근해서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는 것보다 친구들과 재미있게 배우는 곳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가야 한다고 봅니다. 다른 아이들이 수업을 받는 것을 보면서 선생님이 친절한지, 수업 분위기가 밝은 지를 파악해 보시면 좋다고 봅니다. 저희 아이는 논술학원과 수학학원을 다니는데 친구들과 너무 재미있게 배운다고 다른 학원으로 바꾸지 않으려고 해서,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었습니다. 또한 초1인데 초2나 초3까지 빠르게 선행학습을 하는 건 아닌지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개념을 이해하지 못했는 데 단순 선행학습에만 집중한다면 응용문제는 풀 수 없는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 선행학습은 어디까지 하시는 지" 물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 수유량 이 적은데 몸무게는 잘늘어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상태를 보았을 때 수유량이 적더라도 잘 성장하고 있다고 보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 다고 생각합니다. 더 먹이려고 하면 안먹는다고 하셨는 데 이 때 수유량이 평소보다 적다고 강제로 먹이게 되면 아이가 토할 수도 있고 수유 거부를 하면서 수유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의 체중과 성장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컨디션이 좋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집만 보내야 하는지 유치원으로 갈아타야 하는지?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현재 어린이집을 다니는 상황이신건가요?일단 어린이집에 계속 다니게 되면 이미 적응한 환경이기 때문에 아이가 안정감을 가지고 선생님, 친구들과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돌봄 시간이 길어 맞벌이 부부에게는 등하원 부담이 적어 많이 선택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질문자님 상황처럼 쌍둥이 동생들도 어린이집에 입소한다면 한번에 관리가 되기 때문에 훨씬 편할 수 있다고 봅니다. 유치원으로 옮겼을 때는 교육과정이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하는 아이라면 유치원 생활을 더 좋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질문자님이 보셨을 때 편하게 관리를 하고 싶다면 어린이집 vs 다양한 활동을 하게 하고 싶다면 유치원 으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흔한 유치원의 생일 파티는 어떤가여?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유치원에서 생일파티를 할 때 각 유치원마다 다르지만, 생일자가 본인이 원하는 케익을 준비하도록 하고 친구들에게는 생일자를 위한 작은 선물 (1만원 이내)을 준비하도록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부 유치원에서 직접 케익이나 음식을 준비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유치원에서는 생일자가 직접 준비하도록하고 선물을 친구들에게 받으면서 축하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모님이 자영업을 하시는데 30년만에 그만두십니당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가족 사진을 찍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부모님 단둘이 단독으로 찍어 주셔도 좋고 온 가족이 함께 찍는 것도 좋습니다. 부모님들이 처음에는 싫어 하시지만, 나중에 가장 오래 간직하는 선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자영업을 하시면서 대부분의 주말에도 일을 하셔서 여행을 많이 다니지 못하셨을 수 있으니, 2박 3일 정도로 국내여행, 경제적인 여유가 있으시다면 4박5일정도의 해외여행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