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살 남자아이의 훈육방법 어떻게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10살 남아 아이의 경우에는 자기 주장이 강해져서 질문자님이 말하는 것에 대해 "싫어", "안할꺼야"라고 말하는 경향이 많으며 자기 방어기제로 인해 혼나기 싫어서 거짓말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10살 아이라면 크게 혼내려고 한다면 같이 화를 내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너무 강하게 반응하지 마시고 "거짓말은 나쁜거야, 거짓말하면 엄마는 너를 도울 수 없어", "절대 사실대로 말하면 엄마가 도와줄께"라고 하시고 사실대로 말하면 과한 칭찬을 해주셔서 행동교정을 도와 주시면 좋습니다. 평소 행동에 싫어를 반복하고 말을 듣지 않는 다면 30분간 게임 금지, tv 시청 금지 같은 행동제한을 해주셔서 말을 안들으면 본인이 원하는 것을 못한다고 인식 시키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원어민처럼 영어 잘 하려면 기간이 얼마나 걸릴까.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원어민처럼 영어를 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스럽게 듣고 생각하지 않고 바로 영어가 나와야 하며 농담이나 감정 표현도 할 수 있는 수준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최소 3~4년이상은 외국에서 살아야 가능 한 수준이라고 생각되며, 한국에서 배우기만해서는 어려울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일단, 나이가 학생이 아니라 성인이라면 어렸을 때 배웠던 문법은 할 필요가 거의 없다고 봅니다. 단순 회화 학원을 오래 다니시면서 영어로 된 유튜브나 영화,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계속 따라 해보시고, 전화영어를 통해서 하루 20분정도 영어를 계속 말하고 듣는 연습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 성교육 직접 가서 배울수있는곳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강원도에는 청소년성문화센터가 있습니다. 저희 가족도 받아 볼까 상담 받았던 적은 있으나 비용이 유료라서 상담을 종료 했던 적이 있습니다. 단체 뿐만 아니라 가족 대상 프로그램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비용은 프로그램별 다르게 되어 있어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확인하신 후 직접 문의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두돌지난 여자아기 진심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두돌 전후 아이가 자기 머리를 때리거나 바닥에 박는 행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본인의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해 답답한 마음에 하는 행동이라고 생각되며, 단순 감정 조절 미흡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너무 강하게 말씀하시거나 심한 반응을 보이시면 아이는 관심을 가지기 위해서 계속 같은 행동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해당 행동이 나오면 손을 잡아주시고 "머리 때리는 건 아니야", "머리 아야 하잖아", "많이 화났구나"하고 자연스럽게 안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큰 자극을 주시거나 보이시는 것 보다는 안정적으로 반응 하시는 것이 아이 행동 교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0 (1)
응원하기
초3 스위치oled게임추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닌텐도 스위치 oled 게임을 원하신다면 별의 커비 시리즈를 강력히 추천 드립니다. 초등학교 3학년이면 아직 아기자기한 캐릭터에 조작이 간편한 게임을 좋아할 나이입니다. 별의 커비 초기 시리즈도 괜찮고 난이도가 어느정도 있는 것을 원하신다면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도 액션이 화려해지고 더욱 귀여운 캐릭터, 다양한 기술이 있어서 가장 재미있게 했던 게임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생후 7개월 아기 발달과정의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말씀하신 대로 아기가 스스로 배밀이에서 기려고 노력하고 있다면 굳이 빨리 길 수 있게 도와주지 않으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은 보통 배밀이를 하다가 네발로 기면서 앉기까지 과정을 거치게 되며 해당 과정에서 힘들어 하며 실패를 반복하면서 몸쓰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도와 주신다고 하신다면 장난감을 앞에 두고 앞으로 더 움직일 수 있는 유인을 주시는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짧은 시간이라도 아이의 정서 발달과 애착 형성에 도움이 되는 효과적인 놀이 방법이나 대화 방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하나만 추천 드리자면 역할 놀이가 가장 좋다고 봅니다. 여아는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남아는 초등학교 전까지는 역할놀이를 좋아합니다. 부모와의 애착형성에도 도움이 되고 의사, 버스기사, 경찰, 소방관 등 직업에 대한 간접 체험을 할 수도 있고 친구놀이를 하면서 교우관계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가 특정 부분에 대해서 어려움을 겪는 다면 역할 놀이를 하면서 아이가 해야 하는 행동을 부모가 보여주는 모범 활동이 될 수도 있습니다. 20분 정도로 짧게 하시더라도 아이에게 온전히 집중하셔서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놀이를 해주신다면 아이가 분명히 좋아할 것이고, 아이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부모와 다른 가족으로 부터 완전한독립생활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혼자서 고등학생 아이를 키우는 게 쉽지 않은 일이라 생각합니다. 고등학생들은 사춘기가 아직 끝나지 않을 수 있어서 통제가 어려울 수 있는 상황에서 경제적인 부분과 양육까지 함께 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고등학생 아이는 계속 봐주시기보다 혼자 감정 컨트롤을 하거나 개인적인 진로를 생각할 수 있는 독립생활이 가능한 나이이기 때문에 질문자님의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의 체력과 정신적인 건강이라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의 불안을 줄이고 자연스럽게 적응하도록 돕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부모들도 처음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처음 입학 때, 처음 입사했을 때 등을 생각해보면 막연한 불안감과 새로운 환경으로 겁이 났기 때문에 아이의 현재 감정도 매우 자연스럽다고 생각합니다.부모가 어릴 때 겪었던 경험을 그대로 아이에게 말씀해주시면서 "엄마도 어릴 때 많이 떨렸어", "처음 가는 곳이라 긴장될 수 있어"라고 말씀 해주시면 좋고, 입학 전에 학교 운동장 가보기, 등교길 함께 해보기 등을 통해서 익숙함을 자주 만들어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배우자와의 양육 방식의 차이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은 다양한 육아 방식과 훈육 기준이 있기 때문에 누구의 방식과 기준에 옳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마다 자란 환경이나 성향, 셩격이 다르기 때문에 중요하게 보는 부분이 서로 충돌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부모가 다른 방식으로 훈육하게 되면 아이가 혼란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꼭 대화를 통해서 해결해야 하며 아이가 있을 때 다투기 보다는 부부가 따로 조용히 이야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분이 서로 양보할 부분과 양보하지 못할 부분은 정확히 정해두신 후에 같은 방식으로 훈육할 수 있도록 타협하는 것이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