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이유없이 우는데 어떴게 달래줘야 울지 않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안아서 달래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기들은 스킨쉽이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안아주면 진정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안기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강하게 있다면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을 눈에 보여주고 재미있게 놀이 형태를 보여 주시면 진정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가 엄마한테 집착하는 시기가 언제인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아이들에게 가장 많이 하는 말이 "엄마 껌딱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엄마가 사라지면 울고, 잠깐 사라지면 울고, 화장실도 못가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희 아이도 어렸을 때 힘들게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질문자님에게만 있는 경우는 아니고, 분리불안이 심해지는 시기라서 누구나 겪는 시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결하기 위해서는 잠시 안아주기 전에 말을 걸기, "여기 있어 잠깐 기다려줘", "잠깐만" 이러면서 목소리로 같이 있다는 인식을 주시고, 보이는 거리에서 움직이면서 눈에서 멀어져도 괜찮다는 인식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놀이를 할 때도 손으로 얼굴을 가리는 까꿍 놀이나, 문 뒤에 숨어있다가 갑자기 나타나는 까꿍 놀이를 하셔서 눈에 사라져도 곧 다시 돌아온다는 것을 알려 주시면 금새 개선될 것이라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말에 아이들이랑 뭐하면서 보내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저희 아이들 어렸을 때는 키즈카페와 동물원, 놀이터, 야외 공원을 많이 다녔습니다. 매주 토요일에는 키즈카페를 돌아가면서 다녔었던 것 같고 일요일에는 동물원이나 야외 놀이시설을 차를 타고 나갔었습니다. 여유가 있으시다면 서울에 아쿠아리움, 서울랜드, 동물원 쪽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전거는 몇살때부터 가르쳐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만 4세만 보조바퀴가 있는 네발 자전거도 충분히 탈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직 바퀴를 굴리는 방법이나 핸들을 돌리는 법, 방향 전환에 어색할 수 있기 때문에 뒤에서 밀어주는 방식으로 서서히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바퀴 사이즈를 알아보시는 것은 자전거 판매 회사에 가셔서 직접 타게 하시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기엄마들 발달에 좋다는거 실제로 다들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요즘은 유튜브나 맘카페, 인터넷 등에서 발달 관련 놀이를 많이 노출하고 있기 때문에 다 해야하는 건지 고민이신거 같습니다. 요즘에는 영어 노출, 낱말카드, 마사지, 터미타임, 오감 놀이, 애착 활동 등 정보가 너무 많습니다. 저도 아이 2명을 키우면서 깨어 있는 동안 발달 놀이를 계속 해줄 수는 없었습니다. 개인적인 스트레스를 푸는 시간도 필요하고 정신적으로 잠시 쉬는 시간도 필요 하기 때문입니다. 50%면 충분히 잘해주고 계시다고 보이며 시간보다는 얼마나 집중해서 애착 활동을 하는 지가 더 중요할 수 있으니, 너무 부담 가지 않으셔도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들은원래 엉뚱하고말을잘안듣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남자 아이라고 해서 말을 안듣고 엉뚱한 행동을 많이 한다는 것은 편견일 수 있습니다. 보통 남자아이들이 친구들과 격하게 놀고 활동량이 많아서 감정 표현이 단순한 것은 많지만, 해당 행동은 아이의 성향이나 예민함, 활동성 등에 따라 차이가 큽니다. 여자 아이라도 어떤 성향인지, 어떤 가정 교육을 받았는 지에 따라 말을 안듣고 엉뚱한 행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5학년이면 집에서 보육하기 어려운 수준일 수 있습니다. 6학년 선행학습까지 한다면 수학을 자주 접한 사람이 아니라면 설명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고 60세 이상이셔서 더 어렵다고 느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실적인 방법을 알려 드리자면 설명이 어려운 부분은 AI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AI에게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달라고 하신 후에 아이와 함께 보면서 푸는 것입니다. 모르는 것을 너무 숨길 필요없이 함께 알아가면서 푸는 것도 아이 교육 측면에서 좋을 수 있습니다.
5.0 (1)
응원하기
사춘기아들을 어떻게 해야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사춘기에는 아이의 자존감이 매우 강해지는 시기로, 본인의 의지대로 되지 않는 다면 강한 거부감을 보이게 되고 감정기복이 심하여 잔소리를 들을 경우 감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예의는 지킬 수 있도록 기준을 단호하게 정해주신 후에 아이에게 말을 건다는 느낌 보다는 아이가 먼저 말을 해줄 때까지 기다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질문을 하실 때는 식사시간, 차 안, 걷는 동안 처럼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 가볍게 폐쇄형 질문으로 하셔서 부담없이 답을 할 수 있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아이와 스타필드 가면 어떤걸 해야 하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추천 동선: 스타필드 방문 -> 챔피언 1250X -> 쇼핑 -> 카페 아쿠아안성스타필드에는 챔피언1250X가 있습니다. 실내 키즈카페이며 집라인, 클라이밍, 대형 미끄럼틀 등 초등학생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구가 많이 있어서 좋아할 수 있습니다. 카페 중에도 대형 수족관이 있는 카페가 있기 때문에 아이들도 보는 재미가 있고 부모도 음료를 먹으며 쉴 수 있기 때문에 피곤하실 때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1 남아 두발 자전거 언제부터 시작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1학년부터 두발 자전거를 타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보통은 초등학교 3학년때쯤 까지는 킥보드를 더 좋아하고 초등학교 4학년 쯤부터 두발 자전거로 바뀌는 경우가 많지만, 빠른 아이들은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타기도 합니다. 다만, 네발자전거 때보다 균형잡기기 어려울 수 있으니, 헬멧과 무릎, 팔꿈치 보호대를 꼭 착용하신 후에 태우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