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한자공부는 필수일까요, 안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한자 공부를 했을 경우 문해력이 늘어나고 책을 읽었을 때 해석능력이 좋아 지는 것은 알고 있지만, 한자는 특성상 암기형 과목입니다. 암기형 과목에 너무 많이 시간을 보낼 경우 아이가 공부에 거부감을 강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한자를 알려 주시는 것은 좋지만 너무 자주, 오랜 시간을 가지고 가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으며 일주일에 1~2번 30분이내로 공부시키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다들 일주일에 친정엄마가 집에 몇번방문해?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와이프 친정집에 일주일에 3번씩 가는 건 피로감이 상당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와이프는 본인 엄마라서 관계 없을 수 있지만 질문자님은 불편할 수 밖에 없으며 쉰다는 느낌도 받기 어렵습니다.다만, 상황이 친정부모님이 아이를 봐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자주 가는 건 이해하겠지만 배우자분과 상의 하셔서 일주일에 1번 또는 이주일에 1번 정도 가는 것으로 협의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저는 같은 지역에 있는 대도 불구하고 이주일에 1번 또는 3주에 1번 방문하고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150일아기장난감추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150일 아기라면 뒤집어서 손으로 무언가를 만지는 것을 좋아할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가벼운 딸랑이나 촉감 공, 오뚝이류의 장난감을 추천 드립니다. 내가 건들때마다 소리가 나면서 반응이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고 만지는 과정에서 손 근육 움직임 발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3 남아 생일선물및 이벤트로 뭐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전날 밤에 아이가 잠이 들고 나면 이동식 책상 하나를 가져다 놓고 생일상을 차리시고(음식 제외, 선물이나 아이가 좋아하는 물건을 올려 놓기) 풍선을 10개정도 불어서 위로 올려 놓고, 작은 현수막을 달아서 마치 파티룸에 온 것처럼 아이방을 꾸며 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자주하면 아이가 식상해 할 수 있는데 처음이라면 아이 방 문을 여는 순간 엄청나게 감동하는 아이 모습을 볼 수 있으실 것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올바른 아이로 키우는 방법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올바른 아이라는 것은 자기 행동에 책임을 질 줄 알고, 다른 사람들의 마음을 생각할 줄 아는 아이로 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화낸 후에 즉시 사과하는 자세, 약속을 꼭 지키려는 태도, 사람과 대화할 때 서로를 배려하는 모습 등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대부분의 상황들에 대해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15개월 남자 아이 선물 뭐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찾으신다면 사운드북 2~3개 정도와 부모를 위한 간식을 사가지고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이를 위한 선물 + 부모도 만족하는 맛있는 간식 조합이 최고라고 봅니다.다른 선물로는 타요 미니카 2~3개와 아기 과자 정도를 사가지고 가는 것도 실용성측면에서 매우 좋다고 봅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 3 남자아이 원래 이렇게 칠칠맞나요 ㅠ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3학년은 원래 물통을 놓고 오거나 점퍼를 두고 오거나 준비물을 빠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초등학교 3학년 남자아이들은 아직 물건 관리 능력이 미숙하여 발생된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여자 아이들보다는 자기물건 관리나 마무리를 잘 못하기 때문에 더 흔하게 발생됩니다.정신과를 생각하실 정도 수준은 학교 생활이 지속적으로 어렵고 수업 집중이 매우 힘든 상태가 지속되며 충동성이 강해질 경우입니다. 지금은 일반적인 발달 과정이라고 보이며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체크리스트를 작성해주셔서 다시 확인 하는 습관을 길들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 영어 공부 혼자 하는 게 좋을까요 학원을 보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초등학교 5학년이라면 영어를 놀이처럼 배우기에는 부족할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문법이나 독해, 중등 영어 대비 등이 필요하기 때문에 학원을 다녀야 좀 더 수월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집에서는 영어로 된 간단한 동화책을 보거나 영어 만화를 보시는 것으로 하시고 영어 문법과 독해는 학원을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6개월 아기도 썬크림 발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일단 6개월이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할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고 생각 합니다. 다만 아이의 피부가 너무 약하기 때문에 자주 바르는 것은 좋지 않으며 햇빛 노출 자체를 최대한 막아주시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유모차 차양막, 모자, 긴팔의 얇은 옷으로 막아 주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몇주째 아기가 염소똥처럼 대변을 봐서 고민이예요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염소똥 변은 변이 딱딱하면서 수분이 부족할 때 보이는 현상입니다. 물 섭취가 부족하거나 식이섬유 부족 또는 분유에서 이유식으로 넘어가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물을 충분히 섭취하게 해주시고 치즈나 유제품보다는 배, 채소 등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일 정도 해보시고 계속 같은 상황이 발생된다면 병원에 가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