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 자격증으로 할 수 있는 일이나 부업 종류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보육교사 자격증으로 다른 직종을 고민중에 계신가 보네요~보육교사 자격증으로는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교사에취직을 할 수 있기도 하구요.양육원 같은 곳에서도 일할 수 있는걸로 알고 있으며또 1대1 가정에 방문하는 돌보미 선생님 으로도 취업이 가능합니다.보통 거의 대부분 보육교사 자격증 으로는어린이집 처럼, 돌봄 위주의 업무를 할 수 있는 기관에대체로 취업이 가능 한 걸로 보여요~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용돈은 매주 얼마씩 주는지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이들 용돈 때문에 고민이 들어서 글을 올리신 거 같아요~가정마다 마인드나 경제적인 상황에 따라 다 다른 부분인데요.보통 초등학생 한달용돈은저학년 3만원, 고학년 5만원 정도가 어떨까 싶습니다.옛날보다 물가가 많이 오르기도 했고요즘은 또 초등학생들이 편의점도 자주가기도 하면서아이들이 카페도 가기 때문에옛날보다 지출의 단가가 많이 커진 상황이기도 해요~또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아이도 필요할때만 주시는 거 보다는일정한 금액을 주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싶어요.그래야 아이도 매달 받는 용돈으로 스스로 관리를 할 수도 있고일정 받는금액을 알기 때문에 저축도 수월하거라 예상이 들어요.
평가
응원하기
육아하시는 맘님들 육퇴후 술한잔 일주일에 몇번 드시나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지나가다가 글을 보았는데 글에서 많이 힘들고 지치신게 느껴져요같이 일하는 워킹맘 이시고 또 혼자서 저녁에 육아를 하시는 입장이면은당연히 사람이면 지치고 힘들고 누군가한테 의지하고 싶어 질거라 봐요.그래서 지치고 외로운 마음에 술을 찾게 되시는 거 같아 보입니다.주 2~3회면 사실 그렇게 많은 건 아닌 것 같아요.힘들다는 이유로 매일 마시는 분들도 분명히 많이 있을테니까요~하지만 너무 술에만 의지하게 되면 더 힘들어질 수도 있으니까가끔은 다른 방법으로도 풀어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술이 스트레스를 풀어주는듯 하는 거 같아도 감정을 더 살리고습관이 되면 내 몸에도 좋지 않으니까요.아이를 재운 후, 마음맞는 친구와 수다를 떠시거나좋아하는 영화한편을 보시거나, 음악을 들으며 치유하시거나술 보다는 조금 다른방법으로 힐링해 나가셨으면 좋겠어요그리고 주말에 하루라도 시간이 난다면친구와 만나시거나 가족과 한번쯤 나들이라도 가셔서꼭 자신을 위한 시간도 꼭 보내셨으면 합니다.부모님이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니까요~기운내시고 조금이나마 편안 하루가 되시길 바랄게요 :)
평가
응원하기
궁금해요 답글좀 해주세요 제발요ㅠ ㅠ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자녀들의 용돈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거 같아 보여요~가정마다 다 경제적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사정에 맞게부모님이 감당이 가능한 선에서 용돈을 주어야 된다고 생각하는데요.집집마다 다 다르긴 하겠지만 보통 고등학생 기준으로 용돈은한달에 기본으로 10만원 정도 받는 거 같아 보입니다.옛날에 비해서 많이 물가도 오르고, 편의점을 자주 가기도 하고또 요즘에 학생들은 카페도 이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한달에 매주 만원 이상의 지출은 기본으로 넘어갈거라 예상해요초등학생 또한 편의점 이용을 많이 하기 때문에과자 한봉지만 사도 2000원 가까이들고3~4000원 디저트 간식들이 줄지어 있어서옛날에 비해 쉽게 큰 지출이 될 거라 생각이 듭니다.제 개인적은 의견으로는고등학생 : 10만원초4 : 5만원여건만 된다면 이렇게 주시는 게 어떨까 싶어요.아이들한테 부모님의 사정을 잘 전달해 주시고이해 시킨다면 아이들도 충분히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이고그리고 고등학생들도 단기알바를 많이 하기 때문에방학때 작은 알바자리를 경험 해보는 것도충분히 도움 될 거라 생각이 들어요~잘 고민해 보시고서 부담 안 가시는 선에서 결정하셨음 좋겠습니다 :)
5.0 (1)
응원하기
아이를 주말에 돌봄센터에 맡기는 것 고민이에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주말에 아이를 돌봄센터에 맡기는 것에 대해서 고민이신가 봐요~사실 당연히 온전히 주말 동안만 이라도 아이와 함께 보내는 게더 좋다는 생각이지만, 사람마다 다 상황은 있기 마련이지요주말에 아이가 있어서 집 정리나 이유식을 만드는 것이 어렵다면은일단 부모의 의견이 우선이 되어야 된다고 봐요.너무 아이가 오랜시간 센터에 있는건 솔직히 우려하는 부분이지만돌봄센터에 주말동안 잠깐 단시간 보내는 걸로아이한테 정서적으로 크게 문제는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그대신 집안일을 빨리 끝내신 후, 최대히 빨리 데려오시고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 주시는게 좋아 보입니다.아무리 어린이집이나 돌봄센터에서 잘 적응하고 있더라도부모님 한테 받는 정서적인 애정과 안정감은 비교가 될 수 없지요~아이와 함께 있을때엔 최선을 다해 같이 있어 주시 돼상황에 따라서 주말동안 잠시 맡겨도 괜찮다는 의견입니다 :)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날 초등고학년이 참여할 만한 축제있을까요? (서울, 무료)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아이들이랑 어린이날 나들이 계획이 있으신가 보네요~서울에는 도시가 큰 만큼 문화거리도 많고어린이날 기념 행사하는 곳이 정말 많지요.여의도와 이촌 한강에서도 축제를 하고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에서도 행사를 하는 거 같아요궁궐도 같이 관람 할 수도 있어서 좋을 거 같습니다.그리고 노들섬 에서 서커스 축제도 한다고 해요~서커스 공연은 어른도 아이도 다 좋아하는 공연이니같이 가서 관람해 보시는 게 어떨까 싶어요!아이들과 즐거운 어린이날 보내고 오시길 바라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생아 터미타임 잘하는 법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60일이면 한참 육아가 제일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시겠어요.터미타임 교육은 일단은 먼저 부모님이 안아주시면서 시작해 보시고안아준 상태서 조금씩 익숙해 진다고 싶으면바로 딱딱한 바닥에서 하기 보다는그 다음에 쿠션 같은걸로 적당히 푹신한 것을 이용해서 시키는 것이 좋아 보여요밑에 무언가가 깔아져 있으면 안정감을 느낀 상태에서 시작하고그러고 난 후에 매트가 있는 바닥으로 옮겨도 될 거 같습니다.처음부터 무리해서 길게 시도하기 보다는 1분씩 조금씩 늘려가고횟수도 점점 늘려가면서 시도를 해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평가
응원하기
9살 남자아이 자꾸 울면서 떼를 써서 힘들어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9살아이 때문에 많이 힘들고 고민이 생겨서 글을 적으신 거 같아요~아무리 부모님 이어도 내자식이 계속 수시로 울거나 떼를 쓰면때로는 당연히 화도나고 누구나 지칠 수밖에 없는 상황인 거 지요.일단은 아이의 상황이 어떤지 자세히 적혀있지 않아서제가 뭐라고 정답을 내리기는 어려운 부분이지만자꾸만 아이가 울면서 떼를 쓰는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자신의 마음을 알아주긴 바라는 마음에 반복적으로 한다거나아니면 평소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있는 상황이거나말로 내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많이 미숙해서 일수도 있어요.일단은 먼저 아이의 마음을 읽어줄 필요가 있어 보이는데요1. 아이에게 어떤 부분 때문에 속상 한건지 물어보고2. 아이의 마음을 알아주고 공감을 해주셔야 해요3. 여기서 아이가 울거나 떼를 써도 반응을 크게하지 말아야 하며4. 시간이 걸려도 아이가 스스로 그칠 때까지 기다려주세요.5. 조금 진정이 된다 싶으면 안 되는 이유를 잘 설명해 주시고6. 자신의 감정을 울음보다는 말로 표현하도록 말해주세요"울면은 엄마가 이야기를 들어 줄수가 없어. 그칠때까지 기다릴게""속상한 감정을 말로 표현을 해줘"하면서 아이의 반응에 같이 크게 반응하지 마시고끝까지 차분한 자세로 지도해 주시는게 좋아요.아이가 반응이 클때, 어른도 같이 커져버리면 아이들의 목소리는함께 더 커지게 되어 버린답니다.아이가 이유없이 떼를 쓰고 울 때는 쉽게 달래주셔도 안되고차분하게 스스로 감정을 정리 할 때까지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꾸준히 반복적인 지도가 필요해 보이며혹시 또래에 비해서 너무 과한 행동을 보이는 거 같은 느낌이 들면전문가와 함께 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아요.어른들이 모르는 아이의 또 다른 속마음이 있을수가 있습니다.지금은 힘드시겠지만, 차분히 기다려 주시면서 지도해 주시면아이도 조금씩 변화되는 모습을 보이게 될 거에요.기운내시고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여조카가 있는데 어린이날을 맞아 장난감을 사주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조카한테 어린이날 선물을 고민중에 있으신가 보네요~초2면 너무 유아틱한건 싫어할거란 생각이 들고그렇다고 너무 수준높은 선물은 안 맞을 거 같은데요.여러가지 레고를 조립할 수 있는 레고제품도 좋고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라면은또 보드게임도 괜찮은 선물 같습니다.그리고 초등학생 이어도 아직은 저학년 이기 때문에아기자기하게 만지고 놀이할 수 있는슬라임 선물세트도 아이가 굉장히 좋아할 거 같아요!그외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학용품 선물세트나활동적인 아이라면은 10만원이하 가성비 좋은킥보드도 판매하니 괜찮을 거 같습니다.잘 고민해보시고 스스로에게도 부담 안 가는 선에서이쁘게 선물하시길 바랄게요~~어떤 선물이든 아이가 기쁘게 받아줄 거라 생각합니다 :)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초등학생고학년 자전거 추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초등학생 아이한테 자전거 선물위해서 고민중이시군요~삼천리 자전거는 가성비 괜찮은 무난한 브랜드이고그외에 블랙스미스나 오투휠도 인기가 있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같은 초등학생 이라고 해도학생의 체형이나 성향에 따라서 다 달라요.체격이 큰 학생이라면은 조금이라도 큰 사이즈 자전거가 나을수도 있겠고, 작고 자전거운전에 두려움이 조금 있다면은 작은 치수부터 시작하는게 좋겠지요제 생각에는 중학교 이후로도 탈 수 있는게 자전거니조금 큰 사이즈의 자전거를 사주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아이가 자전거에 대해 크게 두려움이 없다면요~또 엠비티 보다 하이브리드 자전거가 바퀴가 더 잘나간다곤 합니다. 바퀴가 잘나간다는건 장단점이 아무래도 있겠지요.잘 고민해보시고 선물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