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살 동생 육아하는 고딩 햇병아리 고민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일단 늦둥이 동생을 돌보느라 너무 고생이 많아요~공부하랴 동생 돌봐주라 고생이 많죠?갑자기 늦둥이 동생 생기면 집 분위기도 달라지고신경 쓸 일 많아서 마음 복잡할 수 있지요.거기에 시험 기말고사까지 겹치면 더 부담될 것 같아요일단 동생 보는거와 시험공부를 둘다 병행하면학생 스스로도 체력적으로 많이 지치고또 돌봄도 시험공부도 어느하나 제대로 못 할 수 있어요.학생은 공부가 가장 우선이기 때문에어른한테 솔직하게 마음을 다 이야기하는게 좋아보여요.돌봄의 역할은 사실 부모님이 하셔야 되는 부분입니다.시험이 끝날때까지는 공부에 더 집중을 하고 싶다면서부모님께 고충을 솔직하게 다 이야기 하세요~시험이 끝나고 돌봄을 도와드리겠다고 말을 해주고학생 스스로를 먼저 생각하는게 맞아요.아무튼 늦둥이 동생이 생겨서 가장 힘들어 보이는데그래도 돌봐주느라 기특하고 애쓴다고 말하고싶네요~그리고 나이어린 동생이 말 안들어도 눈치보지말고 따끔하고 단호하게 이야기 해도 괜찮아요!언제든지 또 고민있으면 글 올리기 바래요~화이팅!
평가
응원하기
요즘 왜 수학여행 체험학습 말이 많나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요즘 학교에서 옛날과 다르게 아이들 데리고현장학습 가는것에 대해서 많이 우려하는 상황인 거 같아요그 이유는 아이들이랑 현장학습을 나갔다가다치는 사고가 나는 사건도 꽤 있기도 하기 때문에이런 상황들이 모두 다 교사의 책임이 되기 때문입니다.그러다 보면은 결국에는 학부모민원 사항들이 되는거고학교와 교사가 다 책임을 지게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아이들 데리고 나가는 외부활동을 많이 우려하는 거지요..또 아주 드물지만, 사망사고도 있었기 때문에교육기관 측에서 더더욱 부담을 느끼는 거 같습니다.1. 외부활동 으로 인한 사고2. 학부모 민원으로 직결3. 교육기관 측의 책임으로 인한 부담여러가지 이유들이 겹쳐서 그러는 상황입니다.요즘은 옛날과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아이들도 추억이 하나 사라졌기도 하고참 안타까워진 사회라고 볼 수 있지요~
평가
응원하기
어린이대공원 주차는 정문 후문이 가장 빠른가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어린이날 어린이대공원 가실 계획이신가 봐요^^아무래도 어린이날 이라서 어딜가든 사람들이 모여있고어린이대공원이 주차장이 넓지는 않기 때문에주차가 정말로 힘든곳이죠~남들보다 조금 더 일찍가서 주차를 잡으시거나그러는게 현실적으로 나아 보이는데요.제가 인터넷으로 알아보니그 근처에 육영재단 어린이회관 이라는 주차장이있다고 합니다!주차료는 살짝 비싸지만 가격대 신경이 안 쓰인다면한번 어린이회관 주차도 알아보시고아니면 행정복지센터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셔서근처 주차할만한 곳이 있는지 문의드려도 좋을 거 같습니다.제가볼땐 근처 주차장이 있다고 해도 치열할 거 같고좀 많이 서두르시는게 나아보여요~아이와 즐거운 시간 보내고오시길 바랄게요 :)
평가
응원하기
6살 조카 어린이날 선물 추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조카의 어린이날 선물이라 고민이 많으시겠어요~사실 유아들한테 최고의 선물은재밌게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장난감 인데요.여자아이라 공주인형놀이나, 화장품 세트, 요리장난감등등 소꿉놀이 할 수 있는 장난감 주면 굉장히 좋아해요~그 외에 선물을 더 추천하자면1. 여아가 좋아하는 공주 원피스여자 아이들은 공주원피스 굉장히 선호합니다. 나들이 갈때 입으면 더 기분이 좋아질거에요2. 플레이 도우 점토네이버 검색에 플레이도우 검색해 보시면, 유아들이 만지고 놀 수 있는 점토와 함께 놀잇감 세트로 많이 파는 브랜드가 있어요. 아이들이 클레이 놀이 굉장히 좋아하니 추천드려요3. 세계 여러나라 키트아이가 요즘 다른 여러나라에 관심이 간다면, 다른나라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교구나 키트 제품들이 많아요! 네이버에 다문화교구나 다문화키트 검색해 보시면 소소한 활동자료가 많ㅇ답니다.사실 아이들은 자기한테 주는 선물이라면웬만하면 어떤걸 주어도 좋아하고 기뻐하더라구요~그래도 고민되신다면 잘 생각해 보시고 선택하셔서아이가 기뻐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도움이 되셨길 바랄게요 ^^
평가
응원하기
괌으로 여행가서 먹을거, 놀러다닐꺼, 쇼핑할꺼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가족분들과 괌 여행을 계획중이신가 보네요일단 괌은 섬이고, 휴양지로 많이 알려진 관광지지요~그래서 우리나라 에서도 많이 가기도 하구요.제 개인적으로 괌에서 즐길만한거 대표적으로추천을 해드리자면1. 해양 스포츠 즐기기괌은 또 섬이다 보니 바닷가도 함께 있지요. 단순 물놀이 뿐만 아니라 제트스키, 카약, 스노쿨링, 보트 등등 바다 위해서 즐길만한 활동들이 있답니다.2. 실내 스파, 오션뷰 카페괌이 마사지도 은근히 유명하다고 해요. 몸을 풀어주실겸 마사지도 받으시고 또 바닷가인 만큼 뷰 좋은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3. 야시장 구경밤에는 야시장 돌아다니면서 아이와 구경도 해보고시고 이것저것 간단한 간식도 사서 먹어보세요~ 다른나라의 음식에 아이들도 색다름을 느끼고 배울거에요괌 맛집은 워낙에 너무 다양한데보통 스테이크나 햄버거 같이 양식을 주로 먹는 거 같습니다.아니면 해산물을 이용한 음식점들도 많겠네요~유튜브에 검색해도 맛집 리스트들이 많이 나오니잘 알아보시고 고르셨으면 좋겠습니다.즐거운 주말 보내시고가족들과 괌도 안전하고 재밌게 잘 다녀오세요^^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아이들 데리고 어디 가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어린이날이 다가와서 아이들과 올해도 어디로 갈지 고민이 많으신가 보네요~일단 아이들은 한참 활동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는시기이기에 아무래도 대근육활동 위주의 놀이가 좋은데요~그렇다보니 키즈카페를 많이 선호하는 거 같습니다.꼭 가던 키즈카페가 아니어도인근 지역의 안 가본 키즈카페 가면 새로운 환경에또 다르게 좋아하고 즐거워 할거에요~.키즈카페 이외에도 돈이 많이 들지 않는 선에서 여러가지 추천해 보자면.1. 공원 피크닉, 정원 이나 수목원날씨가 봄이고 따뜻한 날씨니, 공원에 가서 피크닉 하셔도 좋고 정원이나 수목원 가서 숲과 꽃을 보고 오시면서 자연경치를 느끼고 오셔도 좋아요! 무료 수목원도 있답니다.2. 소규모 놀이동산에버랜드나 롯데월드 처럼 대형규모의 놀이동산은 아니어도 지역 내 규모가적은 놀이동산만 가도 분위기가 있고 아이들도 굉장히 좋아해요. 가격대도 저렴해서 부담이 없으실 거 같습니다3. 동물원 및 목장체험아이들은 동물 구경하는 걸 상당히 좋아해요. 특히 또 그안에 여러가지 포토존도 있고, 동물 먹이주기 체험도 있기 때문에 추천합니다.4. 지역내 어린이날 행사같은 지역이나 인근 지역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하는곳이 한두군데는 있을거에요. 잘 찾아보셔서 행사장은 입장료를 따로 받지 않고 여러가지 볼거리도 있으니 어른과 아이 모두 좋아할 거 같아요즐거운 주말 보내시고아이와 어린이날 많은 추억 만들고 오세요~ :)
평가
응원하기
형제가 없는 아이의 경우 또래 관계 형성을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입니다.형제가 없는 친구들이 있어서 어떻게 관계형성을 하는게 좋을지 많이 고민이 되시는가 보네요~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외동인 친구들은 형제자매가 있는 친구들 보다는상대적으로 혼자 노는것에 외로움을 많이 느꼈거나아니면, 단독으로 사랑받으며 지내왔기도 했고또 단독으로 무언갈 받아오고 나눠줄일이 없었기 때문에질투심이 더 있을 확률도 높을 뿐더러양보심이 부족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그래서 외동인 친구들한테는또래 친구들에게 내가 먼저 배려하고때로는 먹던 간식을 나눠주거나가지고 골고 싶었던 장난감들을 양보하는 마음도가지도록 옆에서 잘 지도해 주시는 게 좋을 거 같고나의 애정과 나의 것을 나눠주는 것에뺐긴다는 마음이 들지 않도록 잘 설명해 주어야 합니다.외동에게 배려와 양보를 가르치는 만큼형제자매가 있는 집안보다는, 혼자 있었을 확률이 높고알게모르게 외로움 감정도 느꼈을테니친구들과의 관계가 형성되면서친구로 인해 그 마음을 조금 어루어만져 질 수 있도록협조해 주는것도 필요 하겠지요~
평가
응원하기
연휴 5세여아랑 잘 보내는 방법 마구 알려줘~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하필 곧 어린이날도 다가와서 고민이 많으시겠어요~요즘 봄 이고 날씨도 따뜻하고 하니까봄이 가기전에 근처 공원산책 이나 식물원 같은곳나들이 가는거 어떨까요?아이들도 자연 속 산책 다니는거 굉장히 좋아해요.공원가서 매트깔고 간단히 피크닉도 괜찮고그리고 식물원 같은 경우는 무료인 곳도 있고또 대체적으로 저렴한 입장료 이니식물원에도 방문해 보셔셔 숲과 꽃도 구경하고 오시면힐링되는 시간이 될 거 같습니다.그리고 아이들은 비행기도 좋아하기 때문에A4용지의 크기로 큰 비행기를 접어서넓은 마당같은 곳에서 비행기를 날려보는 놀이도간단하지만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구요실내에서 클레이놀이, 신문지 접기, 신문지공 던져서 바구니에 넣기, 페트병 볼링놀이, 아이와 간단한 요리활동 등등실내에서도 충분히 아이와 즐길만한 거리들이 많답니다.한번 간단한 활동이니 아이들과 해보시고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평가
응원하기
초 3학년 수학 학원 가는거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초3아이의 수학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거 같아요~사실 초3의 수준만해도 수학의 난이도가 높지가 않기때문에가정에서도 충분히 가르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이 듭니다.제 개인적으로 수학학원은 초등학생때 보내시는거 보다는중학교 입학한 후 고등학교 입시문제가 다가왔을때그때 보내시는게 어떨까.. 싶기는 해요초등학생 때부터 학원에 가면서 아이가 학업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조금 더 자란 이후에, 학업에 더 신경써 주시는게 나을 거 같단 생각이 듭니다중학생때 수학을 보내시는걸 더 추천드려요~
평가
응원하기
동생 한국어를 어떻게 가르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보육교사입니다.동생이 7세인데 아직 한글을 깨우치지 못해서 걱정이 많은 거 같아요.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7세 아이들이 아직 한글이나 숫자를 떼지 못한 경우가 많아서너무 크게 걱정하진 않으셔도 될 거 같아요~일단은 한글은 아이가 많이 보고 많이 듣고가 기본적으로 되어야해요1. 가나다라 기본글자 계속 보고 계속 읽기2. 낱말글씨를 반복해서 적어보기3. 집안에 아이가 잘 보이는 곳에 한글 포스터 붙이기4. 책 읽어주면서 자연스럽게 한글이 들어오도록 하기특히 3.4번 이 방법을 꾸준히 실천이 된다면은아이도 더 빠르게 자연스럽게 한글이 습득이 될 거에요그리고 글자교육은 일단 스트레스 받지 않는것이 핵심입니다.자주 보고 자연스럽게 접하도록 해주어야 해요~초등학교가면 또 다시 기본적으로 글자교육을 가르치도 있으니너무 조급하게 생각 안 해도 될 거 같습니다 ^^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