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숩숩숩
하루 커피를 몇잔정도 마셔줘야 건강에 이롭고 에너지도 얻을 수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요즘에 콜드브루를 맛있게 즐겨먹고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먹으면서 생겼던 위장장애가 콜드브루를 마실떄는 생기지 않더군요
커피의 경우 하루 몇잔정도를 마셔줘야 건강에 이로우면서도 동시에 에너지도 얻을 수 있을까요 ?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콜드브루가 위에 부담이 적어서 잘 맞으신다니 다행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1~3잔 정도의 커피가 건강에 이롭고 적당한 에너지를 줄 수 있어요. 특히 콜드브루는 산도가 낮아 위장 부담을 덜 수 있어 아메리카노보다 위에 편하게 느껴지실 거예요.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선에서 이 정도가 적당한 양이니, 기분 좋게 드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