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피부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요즘 환절기라 그런지 피부가 그렇게 촉촉 하지 않아서 걱정인데요. 어떤 음식을 잘못 먹어서 그런지 아니면 다른 것이 원인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음식이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피부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고당분 식품, 가공식품, 튀긴 음식, 그리고 지나치게 짠 음식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염증을 유발하고,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 건조함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여드름과 같은 피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알코올과 카페인도 탈수를 초래하여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면에 신선한 과일과 채소, 건강한 지방이 포함된 식단은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피부가 건조하다면 이러한 음식은 피하고 수분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피부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음식으로는 밀가루, 설탕함유량이 높은 가공식품이대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