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도라지1004
도라지100424.02.01
피부 건강에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제가 요즘 피부가 너무 안 좋아서 피부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어 보고 싶은데요 피부 건강에도 좋으면서 맛도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피부가 좋아지기 위해서는 수분 섭취를 많이 해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리고 비타민 C 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딸기 키위 오렌지 레몬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피부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는 과일(딸기, 오렌지, 키위 등), 채소(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등), 생선(연어, 참치, 고등어 등), 견과류 및 씨앗류(아몬드, 호두, 땅콩, 해바라기씨 등)이 있습니다.
위와 같은 음식들은 각각 비타민, 미네랄, 오메가-3 지방산, 불포화 지방산, 비타민 E와 같은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며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 건강에 좋은 음료로는 녹차(항산화 성분 풍부), 우유(단백질, 칼슘, 비타민 함유), 요구르트(프로바이오틱스 함유)가 있습니다.
섭취 시 주의사항으로는 녹차는 과다 섭취 시 위장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하루 3잔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고, 우유는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하며, 요구르트는 당분이 많이 함유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지방 또는 무지방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꾸준한 섭취로 피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