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재명, 삼정검 수치 수여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따뜻한봄바람
나트륨 섭취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건강관리를 위해 하루 나트륨 섭취를 2000mg 이하로 조절중입니다.
다만 일반 음식점이나,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이러한 음식에는 나트륨함량이 표기되어 있지 않아 얼마나 먹었는지 알수가 없습니다.
이러한경우 효과적으로 나트륨 섭취를 모니터링 하고,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밖에서 식사를 하실 때 나트륨섭취가 염려가 되신다고 하면 평상시 드시는 간을
적게 하시면 됩니다 가령 된장찌개 김치찌개를 먹을 때 물을 넣어서 조금은 심심하게 드시는 방법도 있고
짠 반찬 같은 경우는 드시지 않는 것이 조금은 관리 하는 방법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나트륨에 민감한 미각을 키우는것이 중요합니다. 향신료를 활용하여 소금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시고
최대한 저염식단위주로 드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