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이나 추천 받아요
안녕하세요
최근 살이 급격히 쪄서 다이어트 돌입했는데요
운동이 처음이라 무슨 운동이 좋은지,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음식은 무엇인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다이어트에는 닭가슴살, 두부, 생선, 계란, 육고기, 채소, 저당과일, 통곡물, 올리브유, 아보카도, 견과류같은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 가공식품, 설탕, 액상과당, 정제탄수화물, 튀김, 군것질, 디저트는 최대한 끊어보시고, 물도 충분히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운동은 처음엔 주 5회정도 가볍게 걷기, 싸이클로 시작하셔서 하루 20~30분이면 충분합니다. 한 두달 후에는 맨몸 근력운동을 더해주시면 체지방 감량과 근육 유지에 좋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