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레알자부심있는케첩
사춘기아이 등드름 없애는 방법있을까요?
사춘기여자아이 등드름에 좋은 화장품 있을까요?
아님 식습관을 개선해야할까요?
마라탕 고기 좋아하고 야채를 잘 안먹기하는데 상관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사춘기 등드름은 호르몬 영향이 커서 청결 관리와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 (1) : 땀을 흘린 뒤 바로 물 샤워를 하고, 자극이 적은 바디워시, 살리실산 성분 제품이 도움이 된답니다.
• (2) : 설탕, 액상과당, 정제탄수화물, 가공식품, 특히 유제품,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고기 제외) 과다 섭취는 피지 분비를 활성화해서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3) : 평소 채소, 과일, 복합탄수화물(현미, 보리, 귀리, 잡곡), 동식물성 단백질(두부, 계란, 닭고기, 저지방 살코기, 생선), 건강한 지방(아보카도, 올리브유, 견과류)로 균형 잡힌 식습관을 갖추시는게 피부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건강한 하루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
• 사춘기 여드름은 호르몬 변화로 인한 피지 분비 증가가 주된 원인이며, 식습관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라탕처럼 기름지고 맵고 짠 음식은 피지선을 자극하여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마라탕에 많이 들어가는 ㅗ화지방과 정제된 탄수화물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면, 등드름 완화에 좋은 영양소로는 염증을 억제하는 오메가3 지방산과 피부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A, B, D가 있습니다. 또한, 장 건강을 개선하여 몸 속 염증을 줄여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마라탕을 즐겨 먹는다면 기름진 재료보다는 채소 위주로, 그리고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