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시뻘건물총새152
당뇨에 도움을 주는 견과류를 알려주세요~
지인이 당뇨가 있어서 먹지 말아야 될 견과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견과류와 혹시 먹으면 좋지 않은 견과류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아몬드 호두 등의 견과류의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이 당뇨예방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당뇨에 도움이 되는 견과류로는 아몬드와 호두가 있습니다. 이들은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고, 건강한 지방이 풍부합니다. 반면, 설탕이나 소금이 첨가된 견과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